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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펙스서울 강남구
#커플일정#건강관리#시그널링#수젠텍#여성건강
7개월만에 20만 유저를 확보한 커플 일정 & 건강관리 캘린더 “시그널링”을 중심으로 우리는 뜨겁고 건강한 관계를 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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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펙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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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플일정#건강관리#시그널링#수젠텍#여성건강
7개월만에 20만 유저를 확보한 커플 일정 & 건강관리 캘린더 “시그널링”을 중심으로 우리는 뜨겁고 건강한 관계를 팝니다. 서울 강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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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nce누적 투자 유치액
미공개
account-group-outline전체 / 개발자
12명 / 5명
채용 공고
PO(Product Owner) · 경력 4~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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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nior PD(Product Designer) · 경력 5년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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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원을 위한 노력해결하는 문제창업 스토리보상 및 복지투자받은 이유채용설명회근무 위치
해결하는 문제문제에 공감한다면 과정에서 몰입의 행복을 느끼실 거예요.

빠르게 변화하는 미친 AI와 기술 혁신의 시대에, 기회를 잡으려면 10년 후에도 변하지 않을 본능을 타겟해야 합니다.

심리학자 아들러가 이야기하길, “이 세상의 모든 문제는 관계에서부터 일어난다

그래서 우리는 가장 인간 본질적인 문제, 관계의 문제를 헬스케어 기술과 대중성으로 풀어나가는 팀입니다.

베스펙스는 펨테크 시장의 기회를 관계(Relationship)의 문제로 돌파합니다


왜 펨테크, 그리고 관계인가요?

여성 건강은 더이상 틈새 헬스케어 시장이 아닙니다. 더 자주, 더 많은 소비력을 가지고 더 절실한 건강문제에 돈을 쓸 준비가 되어 있는 타겟군입니다. 이들의 문제는, 시장 속 약 67% 이상이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함께 관리해야 하는 영역입니다.

[We start from Femtech : The next big thing is coming]

여성은 1달에 한번, 월경으로 눈에 보이는, 일생에 최대 500번 정도의 호르몬 및 건강상태의 Fluctuation을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이 출렁임은 사회적으로 큰 이벤트인 피임과 임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약 80% 이상의 여성은 이로인한 심리적, 신체적 변화로 인해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일상에 지장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또한, 20-55 헬스케어 시장에서, 여성은 남성보다 지불하는 비용이 약 48.3% 높은 구매 결정자입니다. 다시 말하면, 더 자주 관리하고, 더 절실하게 관리하며, 더 많은 소비의사를 가지고 있는 헬스케어 시장입니다.

[Femtech, Not only for Women, It must be TOGETHER]

이러한 펨테크 시장은 사실 상당 부분 여성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성, 재생산 건강, 난임, 등 관계에서 기인하거나, 관계가 문제 해결의 핵심 열쇠인 분야의 시장 규모 비율은 약 67%인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반영하듯, 현재 글로벌리 펨테크 시장의 선두주자에 있는 기업들은 모두 여성과 신체적으로 밀접한 관계의 문제로 접근한 기업들입니다. (최초의 디지털 피임약 기술, Natural Cycles : 2024년 Pre-IPO, $55M 투자유치 , 연 매출 $37.5M | 최초의 펨테크 플레이어 상장사, Hims&Hers : 2021년 IPO, 2023년 연 매출 $810M , 2024년 연 매출 예상 1.17B-$1.12B | 최초의 펨테크 유니콘 스타트업 Flo : MAU 7천만, 커플 유료 구독자 수 5백만, 주 구독 모델은 파트너와 공유하는 구독 모델, 총 2024년 매출 예상 2억 달러)

[Moreover, It should be easy & casual to use]

한편 , 대부분의 여성들이 건강을 최우선 순위로 삼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이유는, 생활에 다른 신경쓸 것이 너무 많아서 부담스럽다는 거죠. 따라서 유입되고 사용하기에 아주 쉽고 자연스럽게 만들어서, 부담을 낮추는 것이 함께 건강을 관리하는 펨테크 솔루션의 핵심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일상에서 여성이 파트너와 함께 캐주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펨테크 서비스를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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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스토리베스펙스의 창업 히스토리와 비전을 소개합니다.
대표님 어떻게 창업하셨나요?

이 시장만 7년 고민했던 샌프란시스코 출신 연쇄 창업가 및 은둔고수들의 만남

관계와 여성, 건강이라는 키워드를 깊게 고민하며, 창업, VC, 컨설팅, 개인사업... 안 해본 게 없는 연쇄창업가가

글로벌 앱 그로스를 0에서 1까지 다양하게 만들어본 그로스 매니저, 헬스케어 스타트업 CTO 등 은둔고수들을 모으고

상장사의 자본력을 등에 업고 제대로 한번 시작해봤습니다.

커플이라는 가장 밀접한 관계를 캘린더라는 유틸리티로 공략해,

더 많은 신체적, 사회적 상호작용으로 연결시키는 플랫폼을 만들기에 적절한 타이밍을 찾았다고 생각합니다.


왜 커플, 그리고 캘린더인가요? 

커플 시장은 유저 충성도가 높고 결제의 허들이 낮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나 20대 후반 30대 초반 시장은 전체 시장의 58% 이상을 차지하면서 커플 앱 사용에 익숙하지만, 이들의 가장 큰 특징인 “시성비 및 효율 추구” 라는 가치를 만족시켜줄 만한 서비스가 부재합니다. 이 블루오션 속에서, 우리는 캘린더에서 돌파구를 찾습니다. 또한 시간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이 일어난다는 점에서 확장성을 찾습니다. 

20대 후반 30대 초반은 사회 초년생이라 바쁩니다. 결혼 적령기이니만큼 안정적인 관계를 지향합니다. 건강, 커리어, 생활의 격변기라 기억해야 할 정보가 많아집니다. 이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현재 앱 마켓에 있는 다양한 감성 넘치는 다이어리, 문답, 추억 저장소가 이제는 아닙니다. (현재 커플 앱 이탈 이유 : 지속적, 필수적이지 않은 가치제안) 육아, 가사, 여가, 데이트, 결혼준비, 이사준비, 성건강, 임신, 피임, 자기계발 등… 이들은 업무처럼, 가장 중요한 협업인 연애를 “잘” 하게 만들 정보의 효율이 절실합니다. 

이미 글로벌리 효율을 위해 최소 4,200만 커플, 부부가 카카오에서 만든 공유 캘린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B2C 그룹형 공유 캘린더 타임트리 5,600만 유저 중 가족-연인 유저가 80%) 

그렇지만 바쁜 커플들의 유저 특성에 맞춤화된 공유 캘린더가 없습니다. 가장 신체적, 사회적인 상호작용이 밀접한 이들의 협업(가사, 육아, 성관계, 임신준비, 결혼준비 등) 에 특화된 기능이 없습니다. 마치 거대 플레이어인 카카오톡에서 비트윈이 분화되었듯이, 우리는 구글 캘린더, 타임트리와 같은 공유 캘린더에서 커플 타겟을 분화시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입니다. 캘린더를 중심으로 관리되는 둘만의 데이트, 여성 호르몬, 여행, 숙박, 건강, 금융, 습관, 테라피… 상상만 해도 연애 할 맛 나지 않나요?

베스펙스 어떤 회사인가요?

8개월만에 22만 유저, 14만 MAU를 달성하며 미친듯이 성장하는 커플 유틸리티 앱, 시그널링을 운영하는 Relationship Wellness 회사 “베스펙스

베스펙스는 펨테크 시장의 큰 기회를 잡기 위해 여성의 몸과 연결된 관계에 집중했고, 커플 캘린더 키워드의 틈새 시장을 잡아 이들의 소통과 일상을 더욱 사랑스럽게 바꾸고 있습니다.

바빠지는 현대 사회에서 절대 변하지 않을 가치는, 사람과 사람과의 연결이라는 생각 아래에서

사랑하는 사람들의 건강한 생활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B2C SaaS, 시그널링을 빌드하고 있고요.

그 중심에서, 시그널링을 필두로 “관계(Relationship)”라는 가장 큰 화두를 함께 혁신할 분을 찾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성과

23년 8월 설립, 24년 3억 매출, 모회사 (주)수젠텍(KOSDAQ)

시그널링의 현재 스코어

베스펙스의 시그널링은 현재 7개월만에 누적 유저 20만, MAU 14만을 달성하고, 월간도 아닌 주간 평균 25% 성장을 이끌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주별 리텐션은 50% 이상, 늘 긴 리뷰와 정성어린 VoC를 보내주시는 탄탄한 충성고객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베스펙스는 7년간 펨테크 시장에서 창업, VC, 컨설턴트의 역할로 안해 본 게 없는 창업자가, 상장사인 모회사 (주)수젠텍과 손을 잡고 만든 자회사입니다. 500개 이상의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관계형 서비스, 섹슈얼 웰니스 서비스, 여성 건강 서비스 시장의 매출, BM, 트래픽, 타겟 유저, USP, 키워드 및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관계형 펨테크 시장과 “커플 캘린더 & 메신저” 키워드의 니치 마켓을 발굴한 뒤 3주만에 개발한 서비스가 시그널링입니다.

우리는, 면밀한 시장조사와 전략을 기반으로 시장을 찾고 가장 빠르게 움직입니다.

대표님이 그리시는 미래, 비전이 궁금해요

펨테크 시장의 문제를 관계의 문제로 확장하고 집중하여 헬스케어 기술에 커뮤니케이션과 커뮤니티를 결합합니다.

어떤 분을 찾고 계신가요?

국산 커플 웰니스 앱의 글로벌 진출과 수익화 이 두가지 목표를 달성하여 3년 안에 세상에 의미있는 100억을 만들어볼 사람을 찾습니다.

현재는 PM/PO, Senior PD를 찾고 있으며, 채용공고를 참고해주세요.

더 자세한 인재상은 조직문화 파트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상 및 복지친화적인 업무환경을 확인해보세요.
매력적인 복지

인턴 포지션을 제외하고 전 직군 정규직 공고입니다. 3개월 간의 수습 기간이 적용됩니다.

• 업무에 필요한 노트북, 모니터, 전산장비를 제공합니다.

• 컨퍼런스, 도서, 강의 등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교육비를 무제한으로 제공합니다.

• 식대가 제공됩니다.

• 열정에 불타올라 늦게까지 일했다면, 11시 이후 야근 택시비가 지원됩니다.

• 모회사가 코로나 진단 키트로 유명한 수젠텍이에요. 무료로 마음껏 검사하고 출근하세요.

팀의 분위기를 파악해보세요.
조직문화

베스펙스는 Raw Intelligence와 Experience로 무장한 팀 플레이가 가장 중요합니다.

빠른 서비스의 성장을 겪으면서, 팀의 성장 또한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Raw Intelligence, 태생부터 스마트하고 현명하게 사고하고 행동하며, 소통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전문적으로 우리가 필요한 과제를 미리 해결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본인 뿐만 아니라 팀이 일을 가장 잘 하게 만드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속도와 퀄리티를 위해 모든 팀원이 데이터와 사실 기반의 본인만의 의견 및 인사이트로 소통하고 끊임없이 제안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Smart, Strong, Social 세가지 가치를 중심으로 본인의 산출물에 대한 강한 자부심 및 책임감, 그리고 심리적인 안정감 사이에서 최고의 팀 플레이를 지향합니다.

치열하게 최고의 산출물을 위한 본인의 의견을 민주적으로 개진하되, 의사결정의 기준과 우선순위를 따라 빠르게 결정하고 한번 결정된 결론은 사회주의적으로 따릅니다.

베스펙스는 정리하자면 날것의 지혜와 경험을 기반으로, 본인의 일에 진심으로 최고를 지향하는 팀 플레이어를 찾고 있습니다. 큰 시장의 돌파구를 빠르게 잡기 위해서는, 우리는 정말 빠르고 면밀해야 합니다. 그리고 장기적이고 전체적인 관점에 열린 마음으로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내 일과 사랑,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커플들을 위한 B2C SaaS를 직접 만들고 싶다면,

빠르게 성장하는 서비스와 팀에 합류하여 본인 역량의 최고치를 산출물로 만들어보고 싶다면,

큰 시장에서 최고를 지향하는 팀원들과 어깨를 겨루며 팀 플레이 하는 데에 가슴이 뛴다면,

주저없이 합류하세요!

팀원 정보
search icon정주원 총괄 COO
상세이력졸)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Summa Cum Laude 전) Yellowdog/SOQRI 투자심사역 전) 펨테크 AI 플랫폼 스타트업, ㈜디에이엘컴퍼니 CEO/Co-founder 전) Raphael House of San Francisco, U.S., Finance Team 전) SK Telecom Optics Team Consultant 전) ㈜미쓰비시상사 Global Consulting Program Alumni
search icon장희수 Growth Manager
전) 라프텔(Laftel), 글로벌 그로스 마케터 전) 비트바이트(플레이키보드), 그로스 매니저 전) 픽소(PIXO), 그로스 매니저 전) 루티너리, 그로스 매니저 전) 코드스테이츠, 그로스 매니저
search icon이찬주 Product Manager
졸) 고려대학교 정보대학 컴퓨터학과 전) 반려동물 AI 헬스케어 스타트업 ㈜펫페오톡 CTO/Co-founder (DHP, 네이버, 더인벤션랩 투자, TIPS 선정) 전) ㈜넥스큐브코퍼레이션 PM / Developer 전) ㈜LG CNS IoT 사업 부문 데이터 센싱 플랫폼 팀
search icon박수현 Senior Engineer
8년차 백엔드 개발자 전) EduTech Platform Team, Backend 전) Cryptocurrency Analysis Platform, Backend 전) Luxury Seller Solution, Backend 전) FoodTech Solution Team(Kakaotalk Order Platform, etc.), Backend
search icon강진규 Product Designer
실리콘밸리 출신, 글로벌 서비스 디자이너 전) Ladder, $900M Value (Series D), Health/InsureTech Startup, Silicon Valley - Product/Visual Designer (Sr.) 전) 64 Design, AR/VR, 3D Projection, Digital Engineering - UI Designer 전) Modernist Studio (a part of Gorilla Logic), innovation consultancy - Visual Designer 전) Frog Design (a part of Capgemini Invent), Creative Consultancy - Visual Designer 전) IKEA, Verizon, etc - Freelance Designer
근무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96길 12, 페코빌딩 5층
PO(Product Owner) · 경력 4~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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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nior PD(Product Designer) · 경력 5년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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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그룹바이HR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75 현승빌딩 5층 (Tips타운 S3)사업자등록 : 333-88-02226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 J1200020230023 | 대표 : 임진하문의 : hello_world@groupby.biz | 070-8018-7502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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