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
어센트코리아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의 숨겨진 인텐트(intent)를 ​분석하고, ​기업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인텐트마케팅#seo#검색데이터#디지털마케팅#콘텐츠마케팅#검색의도#어센트코리아#리스닝마인드
thumbnail
어센트코리아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의 숨겨진 인텐트(intent)를 ​분석하고, ​기업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인텐트마케팅#seo#검색데이터#디지털마케팅#콘텐츠마케팅#검색의도#어센트코리아#리스닝마인드
위치
서울 강남구
서비스 분야
B2B ‧ SaaS
투자 단계
Series B 이상 (2024.12.)
finance누적 투자 유치액
105억
account-group-outline전체 / 개발자
67명 / 24명
해결하는 문제창업 스토리팀원을 위한 노력보상 및 복지팀 문화채용설명회위치
해결하는 문제

Mission

"We guide ​the ​path to ​marketing truth."

어센트코리아는 소비자의 ​행동과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기업입니다.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자의 숨겨진 인텐트(intent)를 ​분석하고, ​기업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는 ​단순한 광고 ​중심 ​마케팅에서 벗어나 데이터 ​중심의 소비자 ​인사이트 분석을 통해 브랜드, 상품 기획, 광고 전략까지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https://groupby-public-image.s3.ap-northeast-2.amazonaws.com/startups/1107/1741672148/IMG_8901.jpg
창업 스토리
Q. 어센트코리아 어떻게 창업되었나요?

광고대행사와 검색엔진 회사 등에서 마케팅 업무를 하시면서 Data를 기반으로 객관적인 판단을 하기 위해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어센트코리아 어떤 회사인가요?

2013년 설립된 어센트코리아는 검색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 도출을 핵심 기술로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해 SaaS 솔루션 '리스닝마인드'와 마케팅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어센트코리아는 최근 NH투자증권 및 NH벤처투자가 운영하는 NH디지털얼라이언스펀드로부터 30억 원, 신한벤처투자로부터 10억 원을 유치하며 총 4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였습니다. 이로써 어센트코리아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05억 원에 달하며, 기업가치는 350억 원(Pre-money 기준)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이러한 투자 유치는 어센트코리아가 가진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의 성장성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입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은 일본 시장 확대, 글로벌 데이터 네트워크 확장 및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적극 활용될 예정입니다.

Q. 현재까지 성과가 궁금해요

1. SaaS 솔루션 | 리스닝마인드(ListeningMind, https://www.listeningmind.com/ko)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국내 유일의 B2B SaaS 솔루션입니다.  


#주요 기능  

- 인텐트 파인더: 검색어를 분석하여 소비자가 실제로 원하는 바를 파악  

- 클러스터 파인더: 유사한 검색 의도를 가진 키워드 그룹을 자동 분류  

- 패스 파인더: 소비자의 검색 경로를 분석하여 구매 여정을 시각화  

- GPT 기반 분석: AI를 활용한 정교한 데이터 인사이트 제공  


#시장 확장 및 성과  

- 2022년 한국에서 출시, 2023년 일본 시장 확대, 2025년 미국 서비스 론칭 예정  

- 국내 및 일본 100개 이상의 기업에서 도입  

- 디지털 광고 대상 마테크(MarTech) 부문 금상 수상  

-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KB국민은행, 신세계푸드, 풀무원, 한샘 등 다양한 기업에서 활용  


2. 마케팅 컨설팅 | 데이터 기반 전략 컨설팅 (참조: https://www.ascentkorea.com/listening-mind-intent-data-marketing-solution/) 

어센트코리아는 지난 10년간 글로벌 대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인텐트 기반의 마케팅 전략 컨설팅을 제공해 왔습니다.  


# 컨설팅 주요 영역  

- Tech SEO 및 Contents SEO 컨설팅: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한 웹사이트 및 콘텐츠 전략 최적화  

- 브랜딩 및 퍼포먼스 마케팅 컨설팅: 소비자의 검색 행동을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브랜드 전략 수립  

- 상품 기획 및 시장 조사: 검색 데이터를 활용하여 신제품 기획 및 시장 타겟팅  

- 디지털 광고 최적화: 검색 인텐트를 활용한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 기획  


# 컨설팅 사업 성과 및 고객사  

-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KB금융, SK텔레콤, CJ제일제당 등 글로벌 기업 컨설팅 제공  

- 검색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사의 매출 및 브랜드 영향력을 극대화  

Q. 어센트코리아 그리는 미래, 비전이 궁금해요

Vision

다른 기업을 돕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 

13개 언어, 66개국 모든 산업 분야의 인텐트 데이터 기반으로 다른 기업을 돕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회사와 직원 모두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글로벌 기업

3,000,000,000 Keywords/month

300,000 Product Brands

500 Product Categories

100 Industries

66 Countries

13 Languages

5 Search Engines


"Intent is all we need"

Q. 투자는 어떻게 받으셨나요?

"리스닝마인드 허블" 국내 및 일본 Saas서비스 개발 및 론칭

"리스닝마인드 허블" 미국 Saas서비스 개발 및 론칭 준비

Q. 어떤 분을 찾고 계신가요?

우리회사의 핵심가치에 잘 맞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Core value

의도 탐구에서 시작 (Intent-Centric Exploration)

마케팅의 핵심이 소비자의 진정한 필요와 욕구를 이해하는 것에서 출발하며 이를 통해 더 정확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협력과 존중의 문화 (Culture of Collaboration & Respect)

다양한 관점과 전문 지식을 결합하여 보다 포괄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창출하고, 모든 멤버들의 자존감을 강화 합니다.

지속적 성장과 공유의 문화 (Continuous Growth and Sharing)

지속적인 학습과 경험의 공유를 통해 조직 전체의 전문성과 능력을 강화하여,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서비스 영역을 미래 성장 축으로 만들어 냅니다.

인텐트 기반 통합 마케팅 리더쉽 (Intent Based Integrated Marketing Execution)

마케팅 활동,즉 상품기획, 브랜딩, 마케팅, 프로모션, IMC,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믹스, 성과분석 등 인텐트 마케팅의 프레임 안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하여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글로벌 인텐트마케팅 브랜드 유니버스 구축 (Global Intent Marketing Brand Universe Build-up)

기존에는 사실상 불가능했던 국경을 초월한 인텐트 데이터 분석을 통해 광범위한 시장에서의 혁신적인 글로벌 마케팅 접근법을 개발합니다

보상 및 복지
Q. 복지가 궁금해요

Ascent한 복지혜택

직원들이 더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언제나 노력하고 있습니다.

🎖️복지 포인트 연 2회, 총 60만원 지급

🕗전직원 오전 8시-10시 시차 출퇴근제 운영

💻본부별 근무 제도 운영(하이브리드 근무(사무실+재택) or 필요시 재택근무 가능)

💰초과 근무 시, 연장/야근/휴일 근무 수당 지급

🌃야근시, 식대 및 교통비 지급

🏢 공간 테마별 자율좌석제(카페형 오픈 공간, 개인 부스석 등 자유롭게 선택하여 근무 가능)

💸 장기 근속 포상제도

💉 근로자 건강검진일 유급 휴가 지원

🌒 명절 선물 지급

🎁 생일자 특별 반차

🧑‍🤝‍🧑 팀 별 문화 회식/워크샵 운영

📚 업무 관련 도서 구입비/교육비 지원

👨‍🏫 외/내부 교육 진행

✈️ 우수 인재 해외 컨퍼런스 참가 기회 제공

팀 문화
Q. 조직문화는 어떤가요?

Core Value : 

1. 의도 탐구에서 시작하자 : 고객의 진짜 욕구를 파헤쳐라, 그것이 모든 가치 창출의 출발점이다

2. 인텐트데이터로 마케팅 통합을 리딩하자 : 인텐트데이터로 마케팅의 모든 영역을 통합하고 혁신하라

3. 먼저 존중하고 협조하자 : 당신이 대우받고 싶은대로 동료와 고객을 대하라, 다양성을 존중하고 협력하라, 그 속에서 창의와 혁신이 창발한다

4. 지속 성장과 공유의 문화를 만들자 :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여 그 과실을 나누어라, 그것이 우리 모두를 풍요롭게 한다

5. 글로벌 브랜드 유니버스를 구축하자 : 리스닝마인드로 글로벌 인텐트 혁명을 주도하라, 우리의 무대는 전 세계다

Q. 어떤 분들과 일하는지 궁금해요
박세용 대표이사
어센트코리아의 대표이사.
위치
도산대로16길 15
인프라 엔지니어(SRE) · 경력 3~8년
Python
ElasticSearch
MongoDB
마케팅 전략 컨설턴트(SEO) · 경력 2~5년
-2개 채용 공고 더보기
logo
(주)그룹바이HR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150 C동 908호대표 : 임진하 / 박상민사업자등록 : 333-88-02226유료직업소개업 등록번호 : 제 2005-3180270-14-5-00019호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 J1200020230023문의 : hello_world@groupby.biz | 070-8018-7502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instagramkakaotalk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