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
스케일업스쿼드 [그로스메이커팀]
안녕하세요. 그로스메이커를 운영하는 스케일업스쿼드입니다. 초기 기업의 성공율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성장 생태계를 혁신하고자 합니다.
#그로스팀#대시보드구축#CRM마케팅#K-유니콘#엑싯#투자유치#사이드프로젝트#무신사스튜디오
thumbnail
스케일업스쿼드 [그로스메이커팀]
안녕하세요. 그로스메이커를 운영하는 스케일업스쿼드입니다. 초기 기업의 성공율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성장 생태계를 혁신하고자 합니다.
#그로스팀#대시보드구축#CRM마케팅#K-유니콘#엑싯#투자유치#사이드프로젝트#무신사스튜디오
위치
서울 중구
서비스 분야
핀테크 ‧ SaaS ‧ 채용 ‧ 콘텐츠 마케팅 ‧ 그로스 마케팅 ‧ CRM 마케팅
투자 단계
-
finance누적 투자 유치액
미공개
account-group-outline전체 / 개발자
10명 / -
해결하는 문제창업 스토리팀원을 위한 노력보상 및 복지팀 문화채용설명회위치
해결하는 문제

우리는 '올바른 기업의 지속되지 않는 성장 문제를 해결' 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중소기업이 '매출을 만드는 구조'를 설계하고 실행하는 데 겪는 어려움

  • KPI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설정해도 실행 방법 미흡
  • 광고 성과는 낮고, 내부 마케팅팀은 없거나 실무가 약함
  • 데이터 분석은 리포트만 쌓이고, 인사이트 없이 반복


외주 대행이나 에이전시의 비효율성

  • ‘마케팅 실행’만 있고 ‘비즈니스 맥락’이나 ‘성과 책임’ 미흡
  • 실무단위 대응에 그쳐, 기업의 전체 퍼널 관점 전략 미흡


지표 기반의 마케팅 시스템 부재

  • 기업마다 맞는 풀퍼널 전략 미흡
  • 성과 측정 → 실행 → 피드백이 반복 안됨
  • 실무자 채용도 어렵고, 잘 뽑아도 통합 관리 어려움


그로스메이커 방문하기

https://groupby-public-image.s3.ap-northeast-2.amazonaws.com/startups/870/1730994249/스케 2.jpeg
창업 스토리
Q. 스케일업스쿼드 [그로스메이커팀] 어떻게 창업되었나요?

스타트업의 성장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파편화된 솔루션들을 통합해서 생각해봐야해요. 가장 최신화된 성장 방법론과 컨설팅 및 마케팅 에이전시 등이 상당히 구분되고 다양하거든요. 모두 잘 아시는 ‘린스타트업’, ‘그로스해킹’ 등 스타트업 성공율을 3배 이상 높였다는 개념과 방법들이 있지만, 이를 회사의 성장 단계와 상황에 맞게 적용시키는 일은 또 다른 문제거든요. 특히 요즘 화두가 되는 ‘그로스해킹’의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는 회사도 많지 않고 (국내 약 10% 이내), 실제로 적용하는 기업은 더 드물거든요(5% 이내).


보통 투자유치를 받거나 매출 규모가 어느정도 되는 회사에서 그로스팀을 채용해서 구축하는데, 풀스택 그로스팀(제대로 기능하는)을 채용 및 구축하는 비용은 월 2,000만원 이상이 든다고 봅니다. 그로스 PM, 그로스 마케터, 그로스 디자이너, 데이터 애널리스트, 엔지니어, 유저리서처, 커뮤니티매니저, 전략기획 등 기능적 역할을 하는 직군이 8명 이상이 필요해요. 특히 스타트업을 성장시킨 노하우와 경험이 있을 수록, 몸 값은 더 높습니다. 사무실과 노트북까지 고려하면 창업자 입장에서는 컨설팅을 맡기는 게 저렴할 수 있어요. 하지만 국내 그로스해킹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은 많지 않고 가격이 높은 편이에요.


따라서 정리하면, ‘초기 기업 생존율’을 높이고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화된 성장방식을 기업에 도입하고 궁극적인 목표인 ‘지표(KPI) 달성’을 이루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1명의 인건비로 그로스팀을 고용하는 그로스팀 서비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서비스의 비전은 그로스팀의 대중화를 통한 K-유니콘 증가 입니다.


출처: [CEO 인터뷰] 그로스메이커를 말하다

Q. 스케일업스쿼드 [그로스메이커팀] 어떤 회사인가요?

🎯 미션 (Mission)

"구독만으로 마케팅 낭비를 없애고, 모든 리소스가 성장에 집중되는 구조를 만든다."


🌍 비전 (Vision)

“전 세계 기업이 ‘AI 기반 성장엔진’ 위에서 자생하는 시대를 연다.”


그로스메이커 블로그 방문하기

Q. 현재까지 성과가 궁금해요

2023년 4월 법인 설립 후 2024년 '그로스팀' 런칭을 통해 성장하고 있어요.

2024년 청년창업사관학교 14기 선정되었어요.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어요.

기업부설연구소가 있어요.

Q. 스케일업스쿼드 [그로스메이커팀] 그리는 미래, 비전이 궁금해요

“전 세계 기업이 ‘AI 기반 성장엔진’ 위에서 자생하는 시대를 연다.”


우리는 기업이 ‘어떻게 성장해야 하는지’를 알고, 스스로 실행하며, 결과를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구조를 만듭니다.

이 구조의 핵심에는 데이터, AI, 그리고 실행 가능한 액션이 연결된 ‘성장엔진’이 존재합니다.

기존의 기업들은 마케팅에 막대한 자원을 쓰고도


  • 무엇이 잘 되고 있는지
  •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지
  • 지금이 잘 가고 있는 길인지
  • 판단하지 못한 채 낭비되는 리소스와 비효율적인 의사결정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그 비효율을 ‘AI 기반 성장엔진’으로 치환합니다.

이 엔진은 기업의 실질적인 성과 데이터 — 예: 광고, 웹사이트, CRM, 구매 전환 등 —를 기반으로


가장 효과적인 성장 경로와 실행 과제를 추천하고,

그에 맞는 실무 실행을 자동화하거나 전문가 네트워크로 연결해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내부 마케팅팀 없이도


매출과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구조를 구독하고,

지속 가능하고 반복 가능한 성장을 경험하게 됩니다.

결국 우리가 그리고 있는 미래는 이것입니다.


모든 기업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구조를 갖는 것.

성장 방식이 복불복이 아닌, 시스템과 데이터 기반으로 전환되는 시대.

사람이 아니라, 구조와 엔진이 성장을 견인하는 세계.


이것이 바로,

그로스메이커가 전 세계에 ‘AI 기반 성장엔진’을 보급하고자 하는 이유이며,

우리가 말하는 '자생하는 시대를 연다'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Q. 어떤 분을 찾고 계신가요?

그로스메이커팀 채용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보상 및 복지
Q.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있나요?

Specil Perfomance Bounus / 성과에 기여할수록 보상받는 구조

• 명확한 성과 달성 시 인센티브 제공

• 신규사업 및 사이트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매출 발생 시 인센티브 제공

• 회사의 비전/미션에 부합하는 사이드프로젝트 제안 시 대대적 지원

Q. 복지가 궁금해요

[혜택 및 복지]

혜택 및 복지는 점차 개선될 예정입니다.

우리가 초창기 단계라는 점을 고려해주시면 너무 감사드려요.

Work

• 최고 공유오피스 무신사스튜디오의 모든 서비스

• 쾌적한 라운지 및 미팅 공간

• 동대문역사공원역 5분거리 뛰어난 위치

• 노트북 지급

Meal

• 커피 무제한(무신사스튜디오)

Refresh

• 생일 당일 조기퇴근

• 자유로운 휴가 사용

ETC.

• 4대 보험, 퇴직금

팀 문화
Q. 조직문화는 어떤가요?

🧭 그로스메이커의 조직문화

우리는 "성장하는 방식 자체를 바꾸는 팀"입니다.


그로스메이커는 단순히 서비스를 만드는 조직이 아닙니다.

우리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어떻게 성장해야 하는지를 구조화하고,

그 구조를 실제로 실행함으로써,

세상에 더 많은 자생하는 기업이 생기게 만드는 팀입니다.

그 철학은 우리의 일하는 방식과 문화에도 그대로 녹아 있습니다.


🌱 그로스메이커 팀 문화 – 6가지

1. 🎯 고객 임팩트

“고객의 문제를 0으로 만든다.”

우리는 고객의 성장이 곧 우리의 성과라고 믿습니다.

성과 없는 실행은 의미 없고, 데이터 없는 전략은 무책임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성장 문제를 정확히 정의하고, 끝까지 해결하는 팀이 되려 합니다.


2. 🧠 목표 중심, 성과 지향

“과정은 소중히, 성과로 증명한다.”

우리는 정성보다 성과를 중시합니다.

과정은 효율적이고 의미 있어야 하며,

결과가 나오는 방향으로 설계된 과정만이 진짜 성장에 기여한다고 믿습니다.

“일했다”보다 “무엇을 만들었는가”를 더 중요하게 봅니다.


3. ⚙️ 자동화와 효율화

“사람이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은, 시스템과 AI가 대신한다.”

우리는 ‘많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잘 일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구글 시트, 노코드, Slack, Zapier 등은 우리의 기본 도구이고,

AI를 활용해 반복 업무는 자동화하고, 데이터 기반 판단도 고도화합니다.

사람은 더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합니다.


4. 🤝 주인의식과 협업

“모두가 PM처럼 일한다.”

일을 ‘관리’받지 않고, 스스로 설계하고 책임집니다.

각자의 전문성과 권한을 존중하되, 공통의 목표를 향해 함께 움직입니다.

“내가 맡은 일을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를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5. 🚀 빠른 실험, 빠른 성장

“실험은 빠르게, 학습은 철저하게.”

우리는 완벽한 계획보다 빠른 실행과 피드백 루프를 우선합니다.

우리 팀의 전략은 고객사에게만 적용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먼저 실험하고, 먼저 성장해야 그로스메이커가 진짜입니다.


6. 🧭 기준 있는 문화, 성장하는 팀

“기준이 있어야, 보상이 따른다.”

우리는 서로에게 기대하고, 서로를 성장시킵니다.

피드백은 솔직하고 직접적이되, 존중을 잃지 않습니다.

성과는 기준에 따라 보상하고, 개선은 기준에 따라 피드백합니다.

모든 과정이 성장으로 연결되도록, 우리는 기준 위에서 일합니다.


🔚 마지막으로

그로스메이커는 작은 리소스로 큰 임팩트를 만드는 팀입니다.

빠르게 움직이고, 제대로 실행하고, 고객의 성장을 진심으로 고민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통해, 우리 스스로도 매일 성장합니다.

Q. 어떤 분들과 일하는지 궁금해요
박승표 대표
스타트업과 사업 초기 성장을 이끄는 스케일업스쿼드를 만들고 운영합니다. #그로스마인드셋 #그로스마케팅 #기획자 #끊임없이배우기 #네트워킹 #데이터분석 #데이터사이언스 #독서 #디자이너 #디지털마케팅 #문제를해결하는 #브랜드마케팅 #브런치작가 #사이드프로젝트 #스타트업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13길 20, 현대시티타워(무신사 스튜디오 동대문점)
Data Analyst Engineer · 경력 2년 이상
SQL
Looker Studio
GTM
그로스 마케터(리드급) · 경력 3년 이상
Meta
GTM
GA4
세일즈 매니저 · 경력 전체
Growth 퍼포먼스 마케터 · 경력 1년 이상
2개 채용 공고 더보기
logo
(주)그룹바이HR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150 C동 908호대표 : 임진하 / 박상민사업자등록 : 333-88-02226유료직업소개업 등록번호 : 제 2005-3180270-14-5-00019호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 J1200020230023문의 : hello_world@groupby.biz | 070-8018-7502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instagramkakaotalk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