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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메이커팀(스케일업스쿼드)
안녕하세요. 그로스메이커를 운영하는 스케일업스쿼드입니다. 스타트업 성장 생태계를 재편하는데 도전하고 있습니다.
#대시보드구축#CRM마케팅#K-유니콘#엑싯#투자유치#사이드프로젝트#무신사스튜디오#그로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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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메이커팀(스케일업스쿼드)
안녕하세요. 그로스메이커를 운영하는 스케일업스쿼드입니다. 스타트업 성장 생태계를 재편하는데 도전하고 있습니다.
#대시보드구축#CRM마케팅#K-유니콘#엑싯#투자유치#사이드프로젝트#무신사스튜디오#그로스팀
위치
서울 중구
서비스 분야
B2B ‧ 핀테크 ‧ SaaS ‧ 채용 ‧ 콘텐츠 마케팅 ‧ 그로스 마케팅 ‧ CRM 마케팅
투자 단계
-
finance누적 투자 유치액
비공개
account-group-outline전체 / 개발자
10명 / 1명
해결하는 문제창업 스토리투자 정보팀원을 위한 노력보상 및 복지팀 문화채용설명회위치
해결하는 문제

문제 정의

  • 중소·스타트업은 데이터 기반의 핵심지표를 설계·관리하지 못해 마케팅 낭비가 발생하고 있어요.
  • 전략과 실행이 분리되어 성장 퍼널이 단절되고, 매출과 연결된 관리가 어렵습니다.
  • 한정된 인력·리소스로 비효율적 실행을 반복하며 성장 한계에 부딪히고 있어요.


이렇게 해결하고 싶어요

  • 기업이 직접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두지 않더라도, 핵심지표를 통해 성과와 낭비를 명확히 판단할 수 있도록 만들고 싶어요.
  • 마케팅과 성장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광고, CRM, 전환율, 재구매 등)를 활용해 매출과 직결되는 퍼널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어요.
  • 결국, 스타트업의 복잡한 성장 문제를 직접적으로 해결하고, 본질적인 마케팅·그로스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싶어요.
https://groupby-public-image.s3.ap-northeast-2.amazonaws.com/startups/870/1730994249/스케 2.jpeg
창업 스토리
Q. 그로스메이커팀(스케일업스쿼드) 어떻게 창업되었나요?

스타트업의 성장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파편화된 솔루션들을 통합해서 생각해봐야해요. 가장 최신화된 성장 방법론과 컨설팅 및 마케팅 에이전시 등이 상당히 구분되고 다양하거든요. 모두 잘 아시는 ‘린스타트업’, ‘그로스해킹’ 등 스타트업 성공율을 3배 이상 높였다는 개념과 방법들이 있지만, 이를 회사의 성장 단계와 상황에 맞게 적용시키는 일은 또 다른 문제거든요. 특히 요즘 화두가 되는 ‘그로스해킹’의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는 회사도 많지 않고 (국내 약 10% 이내), 실제로 적용하는 기업은 더 드물거든요(5% 이내).


보통 투자유치를 받거나 매출 규모가 어느정도 되는 회사에서 그로스팀을 채용해서 구축하는데, 풀스택 그로스팀(제대로 기능하는)을 채용 및 구축하는 비용은 월 2,000만원 이상이 든다고 봅니다. 그로스 PM, 그로스 마케터, 그로스 디자이너, 데이터 애널리스트, 엔지니어, 유저리서처, 커뮤니티매니저, 전략기획 등 기능적 역할을 하는 직군이 8명 이상이 필요해요. 특히 스타트업을 성장시킨 노하우와 경험이 있을 수록, 몸 값은 더 높습니다. 사무실과 노트북까지 고려하면 창업자 입장에서는 컨설팅을 맡기는 게 저렴할 수 있어요. 하지만 국내 그로스해킹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곳은 많지 않고 가격이 높은 편이에요.


따라서 정리하면, ‘초기 기업 생존율’을 높이고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화된 성장방식을 기업에 도입하고 궁극적인 목표인 ‘지표(KPI) 달성’을 이루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1명의 인건비로 그로스팀을 고용하는 그로스팀 서비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서비스의 비전은 그로스팀의 대중화를 통한 K-유니콘 증가 입니다.


출처: [CEO 인터뷰] 그로스메이커를 말하다

Q. 그로스메이커팀(스케일업스쿼드) 어떤 회사인가요?

🎯 미션 (Mission)

"구독만으로 마케팅 낭비를 없애고, 모든 리소스가 성장에 집중되는 구조를 만든다."


🌍 비전 (Vision)

“전 세계 기업이 ‘AI 기반 성장엔진’ 위에서 자생하는 시대를 연다.”


그로스메이커 블로그 방문하기

Q. 현재까지 성과가 궁금해요

2023년 4월 : 법인 설립

2024년 : 청년창업사관학교 14기 선정

2024년 : 벤처기업 인증 획득

기업부설연구소 보유 : 데이터·AI 기반 그로스 연구 및 SaaS 개발 진행

Q. 그로스메이커팀(스케일업스쿼드) 그리는 미래, 비전이 궁금해요

“전 세계 기업이 ‘AI 기반 성장엔진’ 위에서 자생하는 시대를 연다.”


우리는 기업이 ‘어떻게 성장해야 하는지’를 알고, 스스로 실행하며, 결과를 개선해 나갈 수 있는 구조를 만듭니다.

이 구조의 핵심에는 데이터, AI, 그리고 실행 가능한 액션이 연결된 ‘성장엔진’이 존재합니다.

기존의 기업들은 마케팅에 막대한 자원을 쓰고도


  • 무엇이 잘 되고 있는지
  •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지
  • 지금이 잘 가고 있는 길인지
  • 판단하지 못한 채 낭비되는 리소스와 비효율적인 의사결정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그 비효율을 ‘AI 기반 성장엔진’으로 치환합니다.

이 엔진은 기업의 실질적인 성과 데이터 — 예: 광고, 웹사이트, CRM, 구매 전환 등 —를 기반으로


가장 효과적인 성장 경로와 실행 과제를 추천하고,

그에 맞는 실무 실행을 자동화하거나 전문가 네트워크로 연결해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내부 마케팅팀 없이도


매출과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구조를 구독하고,

지속 가능하고 반복 가능한 성장을 경험하게 됩니다.

결국 우리가 그리고 있는 미래는 이것입니다.


모든 기업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구조를 갖는 것.

성장 방식이 복불복이 아닌, 시스템과 데이터 기반으로 전환되는 시대.

사람이 아니라, 구조와 엔진이 성장을 견인하는 세계.


이것이 바로,

그로스메이커가 전 세계에 ‘AI 기반 성장엔진’을 보급하고자 하는 이유이며,

우리가 말하는 '자생하는 시대를 연다'의 진정한 의미입니다.

Q. 어떤 분을 찾고 계신가요?
  • 마케팅 시장 재편에 함께 도전하고 싶으신 분, 바로 그로스메이커팀에 합류해 주세요.
팀원을 위한 노력

그로스메이커는 함께 일하는 팀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단순한 업무 분담을 넘어, 개인의 커리어와 역량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어요.

  • 빠른 성장을 위한 실전 경험
  • 스타트업의 마케팅·데이터·프로덕트 전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단기간에 압축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 학습과 피드백 문화
  • 프로젝트마다 데이터 기반 피드백을 제공하고, 사내 공유 세션을 통해 서로의 성과와 배움을 나눕니다.
  • 명확한 기준과 보상
  • 성과와 기준을 명확히 연결해, 팀원이 낸 결과가 공정하게 평가받고 보상으로 이어지도록 운영합니다.
  • 자율과 책임의 균형
  • 스스로 의사결정을 내리고 실행할 수 있는 자율성을 보장하면서도, 성과와 결과에 대한 책임감을 함께 나눕니다.
  • 함께 성장하는 문화
  • 회사가 확장될수록 팀원이 단순한 구성원이 아니라, ‘성장 전문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커리어 패스를 설계합니다.
보상 및 복지
Q.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있나요?

💎 약속드리는 보상

그로스메이커는 팀원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함께 웃을 수 있는 보상을 준비했어요.


정직한 급여

  • 경력과 실력을 존중하며, 공정하게 책정된 연봉을 약속드립니다. 성과가 보이면 망설이지 않고 보상으로 돌려드려요.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 고객의 성장을 함께 만들어낸 성과는 분기·연 단위 인센티브로 나누어 가지며, 성취의 기쁨을 팀 전체가 함께 느낍니다.


빠른 성장 기회

  • 퍼포먼스 마케팅, CRM, 데이터, SaaS 등 다양한 영역을 경험하며 짧은 시간 안에 압축 성장할 수 있어요.


명확한 기준과 인정

  • 노력과 결과가 기준에 맞게 평가되고, 그에 따른 보상과 기회가 주어집니다. “열심히 했지만 보상이 없다”는 일은 없어요.


함께 크는 보상

  • 그로스메이커가 성장할수록 팀원도 성장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스톡옵션과 리더십 기회를 통해 회사와 성과를 함께 나누는 동료가 되실 수 있어요.
Q. 복지가 궁금해요

혜택과 복지는 그로스메이커의 성장과 함께 계속 더 좋아질 예정이에요.

아직은 초창기 단계이지만, 함께하는 분들의 성장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 Work

  • 최고 공유오피스 무신사스튜디오 전 시설 이용
  • 쾌적한 라운지와 다양한 미팅 공간
  • 동대문역사공원역 도보 5분, 뛰어난 접근성
  • 개인 노트북 지급

☕ Meal

  • 무신사스튜디오 내 커피 무제한 제공

🎉 Refresh

  • 생일 당일 반차 지원
  • 눈치 보지 않고 사용하는 자유로운 휴가 제도

📚 Growth

  • 그로스 역량 교육 지원 (퍼포먼스 마케팅, CRM, 데이터, SaaS 등 사내 세션 & 외부 교육비 일부 지원)
  • 팀 전체 Growth Case Study & 러닝 세션 정기 운영
  • 성장 전문가로 커리어를 확장할 수 있는 실전 프로젝트 참여 기회

🏦 ETC.

  • 4대 보험, 퇴직금 보장
팀 문화
Q. 조직문화는 어떤가요?

🧭 그로스메이커의 조직문화

우리는 "성장하는 방식 자체를 바꾸는 팀"입니다.


그로스메이커는 단순히 서비스를 만드는 조직이 아닙니다.

우리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어떻게 성장해야 하는지를 구조화하고,

그 구조를 실제로 실행함으로써,

세상에 더 많은 자생하는 기업이 생기게 만드는 팀입니다.

그 철학은 우리의 일하는 방식과 문화에도 그대로 녹아 있습니다.


🌱 그로스메이커 팀 문화 – 6가지

1. 🎯 고객 임팩트

“고객의 문제를 0으로 만든다.”

우리는 고객의 성장이 곧 우리의 성과라고 믿습니다.

성과 없는 실행은 의미 없고, 데이터 없는 전략은 무책임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성장 문제를 정확히 정의하고, 끝까지 해결하는 팀이 되려 합니다.


2. 🧠 목표 중심, 성과 지향

“과정은 소중히, 성과로 증명한다.”

우리는 정성보다 성과를 중시합니다.

과정은 효율적이고 의미 있어야 하며,

결과가 나오는 방향으로 설계된 과정만이 진짜 성장에 기여한다고 믿습니다.

“일했다”보다 “무엇을 만들었는가”를 더 중요하게 봅니다.


3. ⚙️ 자동화와 효율화

“사람이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은, 시스템과 AI가 대신한다.”

우리는 ‘많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잘 일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구글 시트, 노코드, Slack, Zapier 등은 우리의 기본 도구이고,

AI를 활용해 반복 업무는 자동화하고, 데이터 기반 판단도 고도화합니다.

사람은 더 창의적이고 전략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합니다.


4. 🤝 주인의식과 협업

“모두가 PM처럼 일한다.”

일을 ‘관리’받지 않고, 스스로 설계하고 책임집니다.

각자의 전문성과 권한을 존중하되, 공통의 목표를 향해 함께 움직입니다.

“내가 맡은 일을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를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5. 🚀 빠른 실험, 빠른 성장

“실험은 빠르게, 학습은 철저하게.”

우리는 완벽한 계획보다 빠른 실행과 피드백 루프를 우선합니다.

우리 팀의 전략은 고객사에게만 적용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먼저 실험하고, 먼저 성장해야 그로스메이커가 진짜입니다.


6. 🧭 기준 있는 문화, 성장하는 팀

“기준이 있어야, 보상이 따른다.”

우리는 서로에게 기대하고, 서로를 성장시킵니다.

피드백은 솔직하고 직접적이되, 존중을 잃지 않습니다.

성과는 기준에 따라 보상하고, 개선은 기준에 따라 피드백합니다.

모든 과정이 성장으로 연결되도록, 우리는 기준 위에서 일합니다.


🔚 마지막으로

그로스메이커는 작은 리소스로 큰 임팩트를 만드는 팀입니다.

빠르게 움직이고, 제대로 실행하고, 고객의 성장을 진심으로 고민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통해, 우리 스스로도 매일 성장합니다.

Q. 어떤 분들과 일하는지 궁금해요
박승표 대표
스타트업과 사업 초기 성장을 이끄는 스케일업스쿼드를 만들고 운영합니다. #그로스마인드셋 #그로스마케팅 #기획자 #끊임없이배우기 #네트워킹 #데이터분석 #데이터사이언스 #독서 #디자이너 #디지털마케팅 #문제를해결하는 #브랜드마케팅 #브런치작가 #사이드프로젝트 #스타트업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66, A/C동(무신사스튜디오 동대문종합시장점)
[그로스메이커팀] Growth Lead - 미니 CEO형 · 경력 5년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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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Customer Success Manager (고객성공매니저) · 경력 1~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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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메이커팀]서비스 운영 및 구독 결제 매니저 · 경력 1년 이상
[그로스메이커팀] Performance Marketing Manager · 경력 전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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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그룹바이HR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150 C동 908호대표 : 임진하 / 박상민사업자등록 : 333-88-02226유료직업소개업 등록번호 : 제 2005-3180270-14-5-00019호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 J1200020230023문의 : hello_world@groupby.biz | 070-8018-7502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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