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nail
클래스유
‘내’가 ‘나’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모두가 자기답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교육#임베디드러닝#커뮤니티#라이브#리텐션#1인1법카#출근시간선택#교육지원#모두의트레이닝#엔핏
thumbnail
클래스유
‘내’가 ‘나’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모두가 자기답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교육#임베디드러닝#커뮤니티#라이브#리텐션#1인1법카#출근시간선택#교육지원#모두의트레이닝#엔핏
위치
서울
서비스 분야
에듀테크 ‧ 외국어 ‧ 직무교육 ‧ 시험/자격증 ‧ 취미
투자 단계
Series A (2019.01.)
finance누적 투자 유치액
11억
account-group-outline전체 / 개발자
37명 / 11명
해결하는 문제창업 스토리팀원을 위한 노력보상 및 복지팀 문화채용설명회위치
해결하는 문제

깊은 유대에서 피어나는 당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위하여우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을 믿고, 나답게 행동하는 세상을 꿈꿉니다. 클래스유팀에게 이는 유토피아가 아닙니다. 치열하게 만들어나갈 현실입니다.

https://groupby-public-image.s3.ap-northeast-2.amazonaws.com/startups/591/1716477336/클래스유 1.JPG
창업 스토리
Q. 클래스유 어떻게 창업되었나요?

더 잘 살고 싶고 더 멋진 결과를 얻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끊임없이 이어지는 고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까지 우리에게 ‘배움’이란 하기 싫은 것, 하지만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해야 하는 것이었습니다. 힘든 과정을 견디고 없는 의지를 끌어모아 겨우 얻은 것은 이력서 상의 한 줄이었습니다. 이 과정이 쌓여 어느새 우리는 우리가 가진 잠재력을 스스로 외면하고, 내면의 목소리를 무시하게 됐습니다. 결국, “사회가 원하는 나”만을 좇아, 정체성이 뿌리 채 흔들리고 있습니다.

인간의 원초적인 본능을 자극하는 컨텐츠, 그것이 지금의 클래스유를 만들었습니다. 90초 남짓의 광고 안에 유저가 지금까지 외면해왔던 내면의 결핍을 깨닫게 하고, “부끄러움, 부러움, 열등감, 변하고 싶음” 등 여러 감정을 느끼도록 설계합니다. 또한 결핍감이 극에 달할 때, 이를 해소할 힘은 이미 모두가 가지고 있음을 간접적으로 알립니다. 그렇게 이 짧은 영상으로 대다수의 유저들을 행동하게 만들었습니다. 클래스유 광고 영상의 평균 ROAS는 지난 4년간 꾸준히 약 300%로, 인간 내면을 통찰하는 영상의 힘을 여실히 입증합니다.

무너져가는 스타트업 시장속에서도 3년 연속 폭풍적인 성장을 만들어낸 클래스유는 2023년 초, 선택의 기로에 섰습니다. 가파른 성장세에 힘입어 투자유치를 하고, 사업을 확장하거나, 심지어 해외진출을 고려할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외형적인 성장보다 클래스유는 내실을 다지기를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사업을 영위하는 이유는 단순히 더 큰 이익 추구에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클래스유 서비스를 통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교육의 혜택이 닿기를, 잘못된 교육방식을 타파하기를, 하여 진정한 의미의 교육이 전파되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가치가 유저들에게 닿는다면 이익은 당연히 따라오는 것이라 굳게 믿습니다.

욕구를 자극하는 컨텐츠를 통해서 유저들이 행동하게 만들었으나, 그 행동은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클래스유의 리텐션은 약 20% 남짓으로, 다르게 말하면 80%의 유저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주고 있었습니다. 이는 유저들에게 또한번 배움에 대한 실패경험을 안겨주며, 교육을 즐거움의 대상이 아닌 두려움의 대상으로 각인시키는 기존 학습체계를 답습하는 것입니다. 이런 실상을 묵인한 채 맹목적으로 매출을 늘리는 것은 우리가 추구하는 바가 아니라는 결론을 내린 후,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우리의 최우선순위로 정했습니다.

많은 교육업체들이 포인트, 쿠폰, 이벤트, 선물 등 다양한 외부적 동기부여 요소를 서비스에 도입했지만, 초기부터 잘못 설계된 시스템 내에서 성공을 경험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웠습니다. 이에 우리는 교육 시스템을 근본적으로 재구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기존 교육이 지식과 정보를 학생에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방식이었다면, 클래스유는 사람과 사람 간의 연결에서 답을 찾았습니다. 클래스유 커뮤니티 안에서 서로에게 받은 에너지로 행동을 지속시켜 나갑니다. 그 행동들은 강사님도 아닌, 클래스유도 아닌 커뮤니티의 주인인 수강생들이 스스로 만들어나갑니다.

Q. 클래스유 어떤 회사인가요?

온라인 배움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유”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클래스유는 교육의 가치를 전하고있습니다.

- 교육[Education]이란? E(밖으로) + Duce+ate(이끌다), 인간 안에 존재하는 잠재력, 지식 등을 밖으로 이끌어내는 것

[재무적 성과]

- 2020년 30억 2021년 153억 2022년 410억 2023년 360억

- 2020년도 흑자전환 이후 현재까지 지속

- 누적 가입회원수 1,700,000명 / MAU 150만의 서비스

Q. 현재까지 성과가 궁금해요

2016.08 (주)엔핏 설립

2017.04 온라인 1:1 PT 모두의 트레이닝 서비스 오픈

2017.12 서비스 이용자 5,000명 돌파

2018.08 서비스 런칭 1년만에 누적매출 20억 돌파 (누적 가입자 수 73,000명)

2019.05 온라인교육 플랫폼 "모두의클래스" 서비스 오픈

2019.07 엔핏에서 "모두의클래스"로 사명 변경

2019.10 서비스명 변경, 모두의클래스 -> "클래스톡"

2020.07 서비스 오픈 1년만에 월 매출 3억 달성

2020년 연매출 30억, 흑자전환

2021.01 월매출 10억 달성

2021.04 서비스명 변경, 클래스톡 -> "클래스유"

2021년 연간 150억 매출 (전년도 대비 5배 성장)

2022년 1월 일일 매출 1억 돌파 (전월 대비 150% 성장)

Q. 클래스유 그리는 미래, 비전이 궁금해요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본인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발휘하며 스스로 선택한 삶을 살아나가도록 돕는 것입니다. 교육(Education)의 본질적인 역할은 인간 안에 존재하는 잠재력을 밖으로(E-) 끌어내는 것(Ducate)입니다. 그 가치를 클래스유 서비스를 통해 실현해나가고자 합니다.

Q. 어떤 분을 찾고 계신가요?

누구도 밟지 않은 길을 함께 개척하고 싶다면,

클래스유가 꿈꾸는 세상이 더 궁금하시다면,

"인연은 우연인듯 필연처럼 내 삶을 바꾼다"


불확실한 상황에서 도전할 수 있는 용기와 집요함이 있으신 분

인간의 내면, 욕구, 감정에 관한 탐구를 즐기시는 분

한번 시작하면 끝장 볼 때까지 몰입하시는 분

고객의 마음을 관통하는 것에 짜릿함을 느끼시는 분

영상 편집 스킬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보상 및 복지
Q. 복지가 궁금해요

• 출근시간 선택제 : 팀원과의 협의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출근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1인 1 법인카드: 점심식비, 야간식비, 야근교통비, 특별지원비 등을 개인 법카로 해결합니다.

• 교육훈련비, 도서구입비 : 금액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팀 문화
Q. 조직문화는 어떤가요?

따로, 또 같이

우리는 단순히 좋은 것을 넘어, 위대한 것을 이루기 위해 모였습니다. 각자가 책임을 갖고, 최전선에서 치열하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 모든 에너지가 하나의 뱡향으로 합쳐질 때,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가 가고자 하는 길을 믿습니다.

우리가 택한 길은 현재의 흐름과 반대되는 결정입니다. AI의 발전은 "혼자 얼마나 많은 것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한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도록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진정한 교육이 사람들과의 관계, 연대에서 시작된다고 굳게 믿습니다. 우리가 추구하는 교육의 길은 때론 추상적이고, 막막해보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성장을 이끌어내는 길이라는 것을 압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가는 길을 믿고, 앞으로 나아갑니다.

우리는 행동합니다.

우리는 말보다 행동으로 의지를 드러냅니다. 우리는 완벽한 기획을 준비하는 것이 아닌 빠른 실행으로 우리의 신념을 세상에 보여줍니다. 이것이 꿈과 믿음을 현실의 변화로 이끌어낼 우리의 방식입니다. 당연히 무수히 많은 실패를 경험합니다. 또 당연히 실패는 아픕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이 길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한 발짝 한 발짝 전진합니다. 우리는 결과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이며, 우리의 행동은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와 비전을 증명하는 가장 강력한 수단입니다.

우린 결국에 해냅니다.

우리가 만들어나가는 과정은 결코 아름답지 않습니다. 예상대로 되지 않아 실망하고, 유저의 무관심에 좌절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알고있습니다. 우리는 그게 무엇이든 결국엔 해낼 거라는 것을 우리가 함께라면, 우리가 지금처럼 일어나 앞으로 나아간다면 이 세상을 변화시킬 것이라는 것을

Q. 어떤 분들과 일하는지 궁금해요
김대형 대표자
(주)클래스유 SW 개발 분야의 Node.js, Ajax, jQuery에 관심
위치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264(을지로6가)
채용 준비중입니다.
logo
(주)그룹바이HR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150 C동 908호대표 : 임진하 / 박상민사업자등록 : 333-88-02226유료직업소개업 등록번호 : 제 2005-3180270-14-5-00019호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 J1200020230023문의 : hello_world@groupby.biz | 070-8018-7502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instagramkakaotalk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