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A COMPANY]
지엔에이컴퍼니는 게임사의 니즈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제공하는 게이머 전용 플랫폼 ‘플레이오’라는 안드로이드 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게임 사전예약부터 출시 후 성장까지 플레이오만의 마케팅 솔루션으로 게임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유저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지향하며, 다양한 게임 엔터테인먼트 경험에 가치를 더하고자 합니다.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대만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오 Playio]
Best Value for Gamers
플레이오는 게이머가 정당하게 대우받고 존중받는 세상과 게임의 가치를 꿈꿉니다.
Nexon, NC, 넷마블, 네오위즈, Moon Active 등 200여 개 파트너사와의 협업으로 10,000개 이상의 게임이 입점해 있으며, 누적 3백만명 이상의 유저가 1천만여 개의 게임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에 이어 iOS 앱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게이머가 게임 세상뿐 아니라 현실 세계에서도 최고의 대우를 받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최지웅 지엔에이컴퍼니 대표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 본사에서 최근 비즈워치와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플레이오'를 단순 리워드 앱이 아닌 게이머들이 더 많은 대우를 받도록 하는 서비스로 만드는 게 목표"라며 이같이 말했다. 지엔에이컴퍼니가 2021년 2월 선보인 '플레이오'는 게임 이용자의 게임 플레이 시간과 게임 내 특정 행동에 따라 리워드를 지급하는 앱이다. 플레이오는 게이머에게 새로운 모바일 게임을 추천하고, 게이머는 플레이와 각종 행동을 통해 포인트를 쌓아 상품을 살 수 있는 구조로 운영된다. 이런 까닭에 게이머와 이들을 상대로 마케팅이 필요한 게임사가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NHN 등 국내 대표적 게임사 대부분이 플레이오를 이용하면서 현재 국내외 100여 개 파트너사를 확보했다.
지엔에이컴퍼니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경험에 가치를 더하고자 합니다. 요즘 우리는 다양한 곳에서 게임과 관련된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고, 게임 영상을 볼 수도 있고, 커뮤니티에서 게임 이야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일들은 가치없는 일들로 여겨져 왔습니다. 오히려 게이머들의 투자된 시간과 돈은 무시되기 일수였습니다.
지엔에이컴퍼니는 이러한 경험에 가치를 부여하고자 합니다. 그건 경제적 가치일 수도 있고, 사회적 가치일 수도 있고, 문화적 가치일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오’는 그 중 하나의 시작점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게 경제적 가치를 제공해 더 풍성한 경험을 하도록 만듭니다. 게이머로서 정당하게 대우받고 존중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합니다. 그리고 지금, 전 세계 게이머들이 플레이오에서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2020
Sep ‘지엔에이컴퍼니’ 설립
2021
Dec 12억 원 규모 브릿지 투자 유치 (티비티파트너스 참여)
Oct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 선정
Jul 20억 원 규모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라구나인베스트먼트 참여)
Feb ‘플레이오’ 구글 플레이스토어 첫 출시
2022
Nov 16억 원 규모 브릿지 투자 유치 (필로소피아벤처스 참여)
Aug ‘플레이오’ US 소프트 론칭
Apr ‘플레이오’ 구글 플레이스토어 엔터테인먼트 4위 달성
2023
Jun '플레이오' KOCCA 게임 더하기 [글로벌 마케팅 매체사] 선정
May ‘플레이오’ 구글 플레이스토어 100만 다운로드
2024
Mar ‘플레이오’ 일본 진출
Aug '플레이오' 누적 게임 설치 수 1,000만 건
Nov 대만 진출
이념
⓵ 플레이오는 게이머의 가치를 인정하고 존중합니다.
- 플레이오는 모든 게이머들을 소중하게 여기며 그들의 의견과 열정을 존중합니다.
⓶ 플레이오는 게이머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게이머들이 게임에서 즐거움과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⓷ 플레이오는 게이머가 만들어낼 수 있는 가치들의 다양성을 추구합니다.
1. 경제적 가치: 게임에서의 성과와 경험을 통해 경제적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사회적 가치: 게임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력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합니다.
3. 문화적 가치: 다양한 게임 세계와 이야기를 통해 문화적인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⓸ 플레이오는 게이머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해 더 풍성한 경험을 하도록 만듭니다.
- 게이머들이 다양한 게임 콘텐츠와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⓹ 플레이오는 게이머가 게이머로서 정당하게 대우받고 존중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합니다.
- 모든 게이머들이 공정하고 안전한 게임 환경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비전
⓵ 게이머는 미래 산업을 주도하는 존재로 아래 근거에 따라 사회적으로 각광받아야 합니다.
1. 게임 산업, 특히 온라인 게임은 한국이 세계의 중심이며 e스포츠 게임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 게임 산업은 앞으로 한국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며 가상세계로 발전하여 미래 비즈니스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3. 게임 세계를 이끄는 가장 중요한 주역은 바로 게이머입니다. 게임은 게이머를 위해 존재합니다.
4. 게이머가 없는 게임은 가치가 없으며 게임 세계의 가치는 게이머들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⓶ 게임 세상은 AI, NFT 등 프로토콜 경제 시스템을 이루는 신대륙으로 발전합니다. 아래 근거에 따라 게이머는 신대륙의 개척자로서 대우받아야 합니다.
1. 디지털로 이루어진 게임 세상은 AI가 세상을 배우고 인간을 경험하는 세상이 됩니다. 여기서 접하게 되는 최초의 인간은 바로 게이머입니다.
2. NFT는 미래의 가치 창출원으로 인식됩니다. 이를 활성화할 수 있는 질서를 갖춘 세상은 바로 게임 세상입니다. 또한 이들의 가치를 창출하는 최초의 인간도 역시 게이머입니다.
3. 현실 세계는 중앙화된 경제 시스템으로 인해 부의 독점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사회 구성원별 기여도를 측정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발전된 게임 세상에서는 여기에 기여하는 게이머들의 모든 행동들을 측정할 수 있으며 가치를 부여합니다.
4. 게임 세상에서는 게이머들의 상호작용 자체가 가치 있는 경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 행위만으로도 기본적인 소득이 발생하며 가치의 분배도 공평하게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게임을 하는 시간을 의미있게 만들겠다’는 목표에 마음이 움직여 지엔에이컴퍼니에 합류해 ‘플레이오’를 만들고 있어요. 21세기 대한민국은 게임 강국이 되었지만 시선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게임에 대한 인식 그리고 생태계를 바꾸고 싶다면 지금 우리와 함께 ‘플레이오’를 만들어요!
개인의 성장이 팀의 성장이라고 믿습니다. 개인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마다하지 않습니다.
• Slack, Notion, Jira 등 다양한 업무용 도구(SaaS)를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 MacBook Pro/Air, iMac, gram 중 원하는 장비를 지원합니다.
• 27” 4K 모니터를 기본으로 사용하고 필요시 듀얼 모니터도 지원합니다.
• 업무와 관련된 도서 구입을 지원합니다.
• 오전 8:30~10:30 사이에 자유롭게 출근합니다.
• 주 1회 재택 근무를 합니다.
• 음료와 함께 리프레시와 소통이 가능한 휴식 공간이 있습니다.
•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해 건강검진과 심리상담을 지원합니다.
• 생일선물과 경조사, 명절선물도 챙겨드립니다.
게임 리워드 앱 ‘플레이오’를 서비스하는 지엔에이컴퍼니가 16억 원 규모의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필로소피아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이로써 지엔에이컴퍼니의 총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50억 원이 됐다. 앞서 지엔에이컴퍼니는 라구나인베스트먼트, JB 벤처스, 빈치인베스트 등으로부터 2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티비티 파트너스(TBT)로부터 12억 원 규모의 브릿지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지엔에이컴퍼니는 게이머를 위한 모바일 게임 리워드 앱인 ‘플레이오’를 서비스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플레이오는 지난해 2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돼 독보적인 게임 마케팅 매체로 성장하며 네오위즈, 그라비티 등 여러 게임사들과 협업을 이어 나가고 있다. 지난 9월에는 글로벌 테크 서비스 소개 플랫폼 ‘Product Hunt’에도 공개되며 미국 시장 진출을 이뤄냈다.
최근 스타트업을 향한 관심과 투자가 급격히 얼어붙은 가운데 지엔에이컴퍼니의 브릿지 투자 유치 성공은 의미 있는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지엔에이컴퍼니는 투자금을 IT 인재 충원과 글로벌 서비스 확대에 집중 활용할 계획이다. 지엔에이컴퍼니 최지웅 대표는 “이번 투자로 지엔에이컴퍼니는 안정성과 성장성을 모두 갖춘 엣지 있는 회사로 나아갈 것”이라며 “어려운 시기에 지엔에이컴퍼니의 가치를 알아봐 준 좋은 파트너를 만나서 기쁘다”라고 말했다.
출처: 게임 리워드 앱 ‘플레이오’ 운영사 ‘지엔에이컴퍼니’,16억 원 규모 브릿지 투자 유치 –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Product Team
플레이오가 제공하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 프로덕트 팀은 끊임없이 게이머 입장에서 고민합니다. 어떤 기능을 개선하고 만들어야 사용자 경험이 개선될지 프로덕트의 성장 방향과 전략을 세우고 가설 검증을 반복 합니다. 가설 검증에 실패하더라도 주저않지 않습니다. 망설임 없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방향을 세워 바로 도전합니다.
Biz Team
파트너사들이 더욱 효과적인 게임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하고 캠페인을 운영합니다. 기존 파트너사들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신규 파트너사들을 발굴합니다. 파트너사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며 게임 생태계를 확장하고 주도합니다.
Dev Team
서비스의 주요 기능을 개발하고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디벨롭함으로써 서비스를 고도화합니다. 내부적으로는 DevOps와 CI/CD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팀원들이 사용하는 인터널 제품을 개발하여 플레이오 팀 전체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Data Team
데이터를 통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발견하기 위해 노력 합니다. 플레이오 내 데이터를 가공, 시각화, 분석을 수행 하여 조직 전체의 그로스를 도모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프로덕트 내 비즈니스 로직을 제작하거나 다른 팀과 협업을 통해 프로덕트 개선과 사업적 의사 결정을 돕습니다.
Marketing Team
‘Best Value For Gamers’라는 플레이오의 슬로건 하에 최적의 콘텐츠를 생산합니다. 플레이오와 유저들을 콘텐츠로 연결하고 긍정적인 시너지를 유도합니다. 또한 주체적으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행하며 플레이오 브랜딩에 기여합니다.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다루면서 트렌드에 대한 경험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People Team
플레이오 팀원들이 업무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 하고 돕습니다. 인사/총무/회계/자금 등의 업무를 처리하고 기업문화/복리후생 등을 케어하며 더 좋은 환경을 만드는 것에 주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