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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즐리컴퍼니
절반의 생활비로 만드는 10X 좋은 일상. 와이즐리는 소비의 상식을 뒤집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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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즐리컴퍼니
절반의 생활비로 만드는 10X 좋은 일상. 와이즐리는 소비의 상식을 뒤집고 있습니다.
위치
서울 서초구
서비스 분야
B2C ‧ 이커머스 ‧ 중고거래/리셀 ‧ B2B 커머스 ‧ 해외쇼핑 ‧ 도매 ‧ 라이브커머스
투자 단계
-
finance누적 투자 유치액
미공개
account-group-outline전체 / 개발자
69명 / 3명
해결하는 문제창업 스토리팀원을 위한 노력보상 및 복지팀 문화채용설명회위치
해결하는 문제

얼마를 벌든 삶의 질을 타협하지 않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모든 사람이 생활용품을 사용합니다. 자취생도 일론 머스크도 머리를 감고 면도를 합니다. 물론 그들이 쓰는 제품은 다를 겁니다. 지금까지는 시장에 두 가지 옵션의 제품만 있었으니까요. 비싸지만 좋은 제품(A), 저렴하지만 품질이 나쁜 제품(B). 비싼 가격을 감당하기 어렵다면 품질을 포기해야 했죠. 그런데 이게 당연한 걸까요? 와이즐리는 시장에 없던 옵션 C, 압도적으로 낮은 가격과 세계 최고 수준 품질의 제품을 제시합니다. 대부분의 소비재 원가는 판매가의 20% 이하입니다. 3만 원짜리 샴푸의 원가가 3천 원도 되지 않는 셈이죠. 나머지 80%의 비용은 유통비, 광고비, 기업의 과도한 수익으로 돌아갑니다. 소비자를 위한 비용이 아닌데 우리가 너무 많이 내고 있습니다. 유통과 광고에 의존해야 했던 20세기는 끝났습니다. 온라인 커머스와 빠른 배송 환경이 보편화된 지금, 이런 불합리한 구조는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 제품 원가 비중을 판매가의 20%에서 80%로 바꿉니다. 유통 마진 없이 직접 판매하고, TV 광고 등의 과도한 마케팅도 하지 않습니다. 수익도 사업을 지속할 수 있는 선에서 제한합니다. 우리가 투자하는 건 오직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원료입니다.

우리는 새로운 구조의 소비재 커머스를 만듭니다

마케팅 대신 원가에만 투자한 제품으로 소비재의 가격 구조를 바꾸고, 자체 스토어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해 유통 구조를 바꿉니다. 그렇게 시장 구조를 혁신해 소비자에게 두 가지 가치를 제공합니다. 압도적인 가성비, ‘와이즐리가 만들면 믿고 살 수 있다’는 편리한 쇼핑 경험. 사람을 화성에 보내고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드는 것도 물론 멋진 일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매일 사용하는 생활용품을 혁신해 소비자의 경제적 자유에 기여하는 것도 세상을 바꾸는 일이라고 우리는 믿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일상 속 혁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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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스토리
Q. 와이즐리컴퍼니 어떻게 창업되었나요?

브랜드 스토리는 여기에서 확인해주세요!

Q. 와이즐리컴퍼니 어떤 회사인가요?

와이즐리는 “하드 디스카운터(Hard Discounter)”라는 새로운 커머스를 만듭니다. 제조 영역과 판매 영역을 통합하여 유통 마진을 제거하고, 각종 광고비와 홍보비 등을 더 좋은 제품과 더 낮은 가격에만 투자합니다. 또한 극도로 효율적인 운영 체계를 구축하여 압도적인 저비용 구조를 구현합니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가성비를 제공합니다.


장기적으로 쿠팡, 이마트, 편의점, 올리브영 등으로 점철된 기존의 커머스 구조에 새로운 대안을 제안합니다. 어떤 제품이든 프리미엄 퀄리티를 아주 낮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믿음을 만듭니다. 고객들은 와이즐리를 생활용품의 원스톱 쇼핑몰로 이용하며, 더 이상 다양한 제품들의 가격을 비교하지 않아도 됩니다.


지난 7년간 준수하게 성장했으나 지금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직 고객 경험에만 집착한 제품/서비스 중심의 구조적 성장을 통해, 매출과 이윤이 동반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년 7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만들고 있고, 수익성이 가파르게 개선되어 흑자 전환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이 여정에 함께하며 팀의 성장을 주도하실 분, 타협하지 않는 높은 기준으로 커머스의 혁신적 대안을 함께 만들어가실 유능한 분을 모시고 있습니다. 더 큰 변화를 만들기 위해 당신이 필요합니다.

Q. 어떤 분을 찾고 계신가요?
  1. 높은 책임감과 주인의식: SCM팀은 팀원 한명이 맡는 역할이 큽니다. 구매, Vendor Management, 품질관리 프로세스 등 다양한 업무를 스스로 해결하며 책임져야 합니다. 담당하는 제품과 업무에 높은 수준의 책임감을 가지고, 결과물을 꼼꼼하게 챙기며 기준을 타협하지 않는 사람을 원합니다.
  2. 극한의 효율성 추구: SCM팀은 가장 중요하고 가장 필요한 일을 위해 스스로의 리소스를 집중시켜야 합니다. 중요하지 않은 일은 과감하게 배제할 수 있어야 하죠. 모든 일을 직접 해결하려고 하지않고, 구조적인 솔루션으로 해결하고, 회사의 체계와 프로세스를 만드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3. 불확실한 상황에서의 판단력: 모르는 영역에서도 빠르게 배울 수 있어야 합니다. ****와이즐리컴퍼니는 스타트업입니다. 제품과 공급사는 매일 새로워지고, 다양해집니다. 익숙하지 않은 환경에서 빠르게 배우는 태도가 몸에 베어있어야, 공급망에서 발생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4. 설득 & 커뮤니케이션: 제조 파트너사와 일하다보면 꽤 거친 협상을 통해 우리가 원하는 결과물을 만들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스스로 확신을 갖고 회사를 대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직설적이고, 솔직하고 능동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5. 넓은 시야: 와이즐리의 공급망에는 수십개의 글로벌/국내 파트너사가 존재합니다. 때로는 회사 전체 관점에서 공급사들과 협상하고, 때로는 각 영역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이슈를 해결해야 합니다. 넓은 시야를 갖고 문제에 접근할 수 있는 분을 원합니다.
보상 및 복지
Q.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있나요?

위대한 동료들을 위한 시장 최고의 보상

솔직히 말씀드립니다. 워라밸, 좋은 복지는 없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 ‘워라밸’이 정해진 시간에만 일하는 것을 의미한다면 와이즐리는 워라밸이 좋은 회사가 아닙니다. 와이즐리에서는 정답이 없는 다양한 과제에 계속 도전해야 합니다. 일이 곧 삶의 일부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우리는 생존을 위해 제한된 자원으로 고군분투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자랑할 만한 복지 정책을 만드는 건 우리의 우선순위가 아닙니다.


모든 팀원에게 가장 높은 수준의 보상을 드립니다.

세상에 없던 혁신을 만드는 주역들은 큰 보상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와이즐리는 모든 팀원들에게 시장 최고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보상은 와이즐리에 합류하는 데 걸림돌이 될 수 없고, 와이즐리를 떠나는 이유도 될 수 없습니다. 구성원들은 시장 최고의 보상을 받는다는 믿음 하에 업무에만 몰입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인재들이 모인 만큼 불필요한 내부 경쟁도 없습니다. 모든 평가는 절대평가로 이뤄집니다. 우리는 시장을 바꾸겠다는 거대한 목표를 함께 이루는 동료니까요. 서로의 성취를 돕는 동료들 사이에서 능력을 발휘하는 최고의 성장 환경이 조성된 것은 물론입니다.

와이즐리가 평생 직장이 될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더더욱 와이즐리에서의 경험이 커리어의,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것을 지향합니다. 팀원들의 가치를 올릴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만드는 투자에는 비용을 아끼지 않습니다.

Q. 복지가 궁금해요

자율 출퇴근(오전 8~11시) 근무

오전 8~11시 자율 출퇴근 근무할 수 있습니다. (고객 상담 업무가 있는 CX팀은 출근 시간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마이너스 휴가 제도

기본 휴가 일수 모두 소진한 경우 내년 연차를 미리 당겨서 자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퇴사 시 초과 사용 연차는 급여 혹은 퇴직금에서 공제 후 지급됩니다.

근거리 주거 지원 제도

근거리에서 편하게 통근할 수 있도록 월세를 지원합니다.

종합 건강검진 지원

팀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종합 건강검진 패키지 비용을 전액 지원합니다.

명절/생일 선물 제공

명절과 생일에는 개인이 원하는 선물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경조사비 지급 및 경조휴가 지원

팀원들의 슬픔과 기쁨을 함께 나눕니다.

최신 사양의 업무 기기와 소프트웨어 제공

최고의 퍼포먼스를 위해 최고의 업무 기기를 지원합니다.

팀 문화
Q. 조직문화는 어떤가요?

Culture Code

와이즐리의 팀원들은 모두 Culture Code, 자율과 책임 아래에서 생각하고, 행동합니다. 스스로 행동하고 변화의 주체가 될 때, 더 크고 긍정적인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와이즐리가 최대한의 자율과 책임을 부여하는 이유입니다.

리더십은 직급이 아니라 능력과 태도에서 나온다

와이즐리 팀원 모두는 스스로 업무를 선택해서 일합니다. 다른 누군가의 지시를 수동적으로 기다리기보다는 회사가 향하는 명확한 비전 아래,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정의합니다. 모든 구성원이 자신의 역할의 한계를 넘어 리더처럼 생각하고 스스로의 역할을 주도적으로 확장해나갑니다. 모두가 스쿼드의 리더가 될 수 있으며, 각 팀원들 또한 자신이 맡은 영역에 대해 오너십을 발휘합니다. 각 개인이 각자의 영역에서 자율을 갖고 최종 의사결정권자가 되며, 책임을 집니다.

통제보다 맥락과 원칙을 제공한다

와이즐리는 출퇴근, 휴가, 업무 지출 등 각 제도에 대한 엄격한 가이드를 드리지 않습니다. 와이즐리 팀원은 가이드에 의존하는 대신 제공된 맥락과 원칙에 따라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합니다. 뛰어난 인재들이 모인 조직은 자유가 주어졌을 때 더 일을 잘할 수 있고, 이러한 개개인의 자율적인 판단들이 현명한 조직 문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Fast, Lean, Test & Learn = Blitz

Blitz란 번개 같은 속도(Lightening Speed)를 의미합니다. 우리는 번개 같은 속도로 고객 경험을 혁신하여 시장의 변화를 선도합니다. 물론 이것이 퀄리티를 완전히 타협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여전히 우리는 낮은 가격의 프리미엄 상품을 제공하여,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 자유를 제공합니다. 다만, 우리는 처음부터 완벽하게 만들기보다, "고객들에게 충분히 파괴적이고 혁신적인 경험을 주는가?" 라는 질문 아래, YES라고 답할 수 있다면 그것이 100% 완벽하지 않더라도 빠르게 출시합니다. 그리고 고객과 시장을 통해 빠르게 배워서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Blitz 하게 일하기 위해서,

빠른 속도를 유지하되, 프로젝트의 성격(가역성)에 따라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역성(Reversibility)이란, 출시 이후 바꾸기 쉬운 정도를 의미합니다. 높은 가역성을 가진 프로젝트는 빠르게 출시해서, 테스트하고, 배우고, 또 최적화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가역성이 낮으면 속도를 타협하고 첫 의사결정의 퀄리티를 높여야 합니다. 말 그대로 출시 이후 빠르게 변경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가역성의 정도에 따른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역성 매우 낮음: 가격 정책
  • 가역성 꽤 낮음: 금형이 필요한 제품 출시
  • 가역성 보통: 금형이 필요하지 않은 제품 출시
  • 가역성 높음: 패키지, 웹사이트 UI, 채용공고
  • 가역성 매우 높음: 광고 시안, 웹사이트 내 이미지/문구


대표적으로 가역성이 낮은 프로젝트는 가격 정책 변경 프로젝트입니다. 가격의 잦은 변동은 고객들에게 혼란과 불만을 초래하기 때문에, 이 경우 충분한 사전 테스트를 통해 속도를 조금 늦추더라도 첫 의사결정의 퀄리티를 높여야 합니다. 가격을 낮추는 것이 고객들에게 충분히 혁신적인 경험을 주면서, 회사의 장기적 성장 가능성과 지속 가능성을 담보하는지를 검증한 후 실행에 옮깁니다. 물론 이 경우에도 100% 최적화를 지향하진 않습니다. 면도날의 가격이 5,900원이 되어야 할지, 5,730원이 되어야 할지를 정하는 데 많은 시간을 쓰지 않습니다. 반대로 웹사이트의 UI 변경, 이미지 변경, 채용 공고, 광고 시안 등의 가역성은 높습니다. 따라서 충분히 좋은 퀄리티의 결과물을 빠르게 출시해서 고객들의 반응을 보고 빠르게 개선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Blitz는 그 자체로 목표가 아니라 팀이 결과적으로 최고의 성과를 내도록 하는 수단입니다. 각 프로젝트의 성격과 의사 결정의 가역성에 따라 현명하게 Blitz 해주세요!

Blitz 하게 일하면,

우리는 지금까지 꽤 신중하게 일했습니다.

덕분에 고객에게 사랑받는 회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신중한 의사결정을 통해 좋은 결과를 이루어낸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느리게 움직였을 때 따르는 도태의 위험과

비효율적인 운영으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을 고려하고자 합니다.

Blitz 하게 일하면 우리는 아래와 같은 장점을 취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느린 프로세스 진행 속도와 수많은 회의로 인한 리소스 부족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00% 성공을 보장하지 않더라도, 과감히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실행은 빠르게, 개선은 더 빠르게 합니다.
  • 부족한 부분은 지속해서 개선하고, 잘못된 부분은 다시 제로 베이스로 과감히 돌아갑니다.
  • 따라서, 100% 성공을 보장하지 않아도 과감히 도전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습니다

즉, 우리는 Blitz 하게 일함으로써 더 빠르게 더 큰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자율과 책임은 와이즐리를 더욱 Blitz 하게 만드는 플라이휠을 형성합니다. 수많은 절차와 회의로 완벽함을 추구하는 대신, 자율적인 결정과 그 결과를 책임지고 개선하는 의사 결정 구조를 통해 우리는 더 빠른 성장을 만들어 냅니다.

Q. 어떤 분들과 일하는지 궁금해요
피플팀 매니저
와이즐리컴퍼니 피플팀입니다.
위치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96, 18층 와이즐리컴퍼니
[Product] 커머스 MD · 경력 3~8년
[SCM] 수요예측 매니저 (Inventory Demand Planner) · 경력 1년 이상
-2개 채용 공고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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