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라이프텍은 고객으로부터 시작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객의 삶에 즐거움을 더하는 일을 합니다.
아직 한 건의 투자도 없는 상태로 2024년 기준 연 매출 450억을 달성한 가산디지털단지의 숨은 보석 같은 기업 스마트라이프텍. 우리 제품만의 특별함으로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재밌는 회사 스마트라이프텍.
세상에 즐거움을 주는 기업이 되고자 한 걸음씩 나아가며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기업이 되고 싶은, 스마트라이프텍입니다.
OUR MISSION
세상에 즐거움을 주는 기업
OUR VISSION
삶을 변화시킬 새로움을 통해 즐거움을 전달한다.
CORE VALUES
성장 성과 도전 동료 신뢰
다양한 직무가 즐겁게 협업하며 성과를 내고,
자신의 직무에 있어 스스로 성장하며 레벨업해가는,
지금도 즐겁지만, 미래에는 더 많이 기대되는
스마트라이프텍과 인생의 순간을 함께 할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 성장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는 분
크루의 성장이 동반되어야 회사도 같이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성장에 대한 욕구를 바탕으로 항상 배우려는 자세로 업무에 임하는 분을 우리는 간절히 찾고 있습니다.
2. 성과에 대한 의지가 있는 분
스라텍이 추구하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각자의 자리에서 성과를 반드시 낼 수 있어야 합니다. 맡은 업무들에서 성과를 창출하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성과를 만들어가실 분을 찾습니다.
3.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분
기존의 방식보다 더 나은 방식으로, 처음 접하는 일이라도 의욕있게 도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기보다는 도전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며 항상 도전적으로 함께 해주세요.
4. 동료와 함께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
회사는 개인플레이가 아닌 팀으로 함께 일하는 곳입니다. 팀 안에서 동료는 나의 지원군이면서 동시에 내가 도와야 할 대상으로 생각하며 함께 협력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할 수 있는 분
서로에 대한 신뢰가 밑바탕이 될 때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범위가 늘어납니다. 신뢰를 함께 주고 받으며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습니다.
직원이 즐거워야 고객을 즐겁게 만들 수 있다는 마음으로 ”출근하고 싶은, 즐거운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시간 20분의 여유로운 점심시간
매주 금요일 1시간 조기 퇴근
다같이 쉬는 시간 15분
생일 당일 유급 휴가 제공
헬스&필라테스 지원
당 충전을 위한 커피&간식 제공
든든한 점심 지원
자유로운 연차 사용
경조사 유급 휴가 제공
교육 및 도서 지원
두둑한 명절 선물
철저한 근로기준법 준수
20~30대로 이루어진 자유로운 분위기(자율 복장)
스라텍의 일하는 방식
1. 스라텍의 일하는 방식은 계속 진화합니다.
이 일하는 방식은 우리 회사의 세계관이자 다양한 의사결정의 기준이 될 내용입니다. 이 세계관을 함께 공유하며 앞으로 나아갈 때 우리는 같은 기준과 같은 생각으로 목표를 향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동의한 이 일하는 방식을 존중하지 않는다면 직급에 상관없이 솔직한 피드백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이 일하는 방식이 효율적이지 않다면 우리는 언제든 일하는 방식을 바꿔갈 계획입니다. 끊임없는 발전을 통해 스라텍과 크루가 같은 목표를 향하여 성장하고 지지하며 달려나가기를 응원합니다.
2. 배우고자 하면 언제든 스승이 나타나게 마련입니다.
많은 이들은 자신의 역량의 성장보다 매달 나오는 월급과, 일과 삶의 완전한 분리를 더 선호합니다. 우리는 이런 사람들을 ‘직장인’이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소명의식을 가지고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일을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그들을 우리는 ‘직업인’이라고 부르죠. 직업인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헤쳐나가고, 그를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며, 성장해나가는 경험에 희열을 느낍니다. 스스로 도전하고 성과 내는 과정에서 여러분 개개인이 브랜드가 되어가고 어느 회사에서든 원하는 인재가 되는 성공 경험을 회사에서 함께 이뤄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주도적인 자세로 자신의 일에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성장하고자 한다면, 회사는 여러분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3. 여러분 옆 자리의 좋은 동료가 최고의 복지입니다.
우리는 스라텍과 크루의 동반성장을 위해 좋은 인재분들을 회사로 모시려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재들이 회사에 가득 모여 서로 좋은 영향을 주고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것이 직장 생활 최고의 복지라고 생각합니다. 최고의 복지인 옆자리의 좋은 동료가 상처를 입어 떠나지 않도록 노력해주세요. 직책과 직급에 상관없이 서로를 개별적인 인격체로 존중하고, 그들을 소외시키지 않고 다함께 일할 때 비로소 우리는 하나의 팀이 될 수 있습니다.
4. 100마디 말 보다는 한 번의 모범을 보여주세요.
후배 직원에게 가르침을 주는 가장 좋은 방식은 솔선수범하며 모범을 보이는 것입니다. 직급에서 상위에 있는 선배 직원들은 책임감을 바탕으로 후배 직원에게 모범을 모이며, 그들을 양성해야 합니다. 물고기를 주는 것보다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솔선수범하며 알려주는 선배의 리더십에 따르지 않을 수 있을까요?
5. 모든 정보는 구성원 모두에게 공유되어야 합니다.
단 하나의 정보가 일의 결과물을 바꿀 정도로 회사 생활에서 정보의 공유는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스라텍에서는 크루들의 자발적이고 효율적인 선택을 위해 정보의 투명성을 지향합니다. 여러 크루들이 같은 정보를 공유하면 우리 팀에는 전에 없던 가능성이 열리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우수한 개인이라도 팀플레이를 이길 수는 없습니다. 공개된 내부의 정보가 밖으로 유출되지 않는다는 신뢰가 있는 한 우리는 많은 정보를 함께 공유하며 하나의 팀으로 일하게 될 것입니다.
6. 회사에 “내 일, 네 일”은 없습니다.
모두 다른 포지션으로 뛰는 축구 팀의 목표는 “골”입니다. 수비수가 골을 막고, 미드필더는 공을 전달하고, 공격수는 골을 넣지만, 그들의 최종적인 목표는 바로 “상대 팀보다 골을 더 많이 넣는 것”에 있습니다. 회사에서 직무가 구분되어 있는 것은 그 직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회사의 목표인 “성과 달성”을 하기 위함입니다. 내 일을 잘 하는 것은 기본이며, 동료의 일이 잘 되도록 도와주는 것이 스라텍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회사의 목표 달성이 회사 안에서는 더 크고 중요한 가치라는 점을 잊지 말아주세요.
7. 성과가 있어야 우리가 오래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코닥, 포에버21, 모토로라 등 거대한 기업들이 조용히 사라져간 사례는 정말 셀 수도 없이 많습니다. 국내 스타트업의 5년 이상 생존율은 27%, 해외 주요 기업들의 평균 존속기간은 15년이라고 합니다. 지속된 성과를 통하여 스라텍이 성장해야 회사와 크루들의 관계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과가 있는 조직에서의 성공 경험은 크루들의 경력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과를 달성하고, 함께 성장하고, 합리적인 보상을 통해 함께 결실을 나누며 우리가 오래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8. 근거를 가지고 이야기 해주세요.
비즈니스 상황에서 상대를 설득하며 의견을 조율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설득의 기반에는 “논리”가 있어야 합니다. 상대를 설득하기 위한 탄탄한 논리를 만들기 위해서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근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근거에 기반한 보고, 논리를 기반으로 하는 설득, 데이터에 기반한 결정이 합리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요소들입니다. 상대가 고집을 피운다고 이야기하기 전에 충분한 근거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대를 설득했는지 한 번 더 고민해보세요.
9. 회의는 평등하게, 행동은 수직적으로!
회의실 안에서 모두의 의견은 소중합니다. 발언 한마디를 하기 위해 고민했을 시간들을 알기에 신입 직원의 의견도 모두 존중합니다.
회의실 안에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으려면 먼저 약속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회의실 내부에서 주장한 내용으로 회의실 밖에서 혼나거나 비난 받아서는 안된다는 점입니다. 이 의견을 말해도 안전하다는 생각이 있어야 다양하고 자유로운 의견 주장이 가능합니다. 회의의 끝에 책임지는 명확한 의사결정을 내려야 하며, 그 일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피드백과 지원을 해주어야 합니다. 의사결정이 되었다면 실행자는 성실함을 기반으로 팔로우해야 하며, 업무 성패에 대한 책임은 책임자가 지게 됩니다.
10. 실패로부터 배우는 것이 성공의 첫걸음입니다.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 데일 카네기
도전이 어려운 것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라텍은 도전이 실패로 돌아갔을 때 비난과 질책보다는, 함께 분석하고 같은 실패가 일어나지 않도록 공유하며 그 과정들을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해주세요. 가설을 세우고, 새로운 도전을 하고, 기존의 것보다 더 나은 것들을 만들어낼 때 회사도 여러분도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스라텍은 여러분의 무모하지만 근거 있는 도전정신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11. 우리는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떤 일을 하든지 그 일에는 고객이 존재합니다. 업무를 진행하는 업무 담당자의 입장에서 일을 하면 고객의 니즈를 잊은 채로 결과물이 나오기 쉽습니다. 하지만 기억하세요. 우리의 사업은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하였습니다. 어떤 업무를 함에 있어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것에 최우선의 목표를 두어야 하며, 그럴 때에만 고객의 지갑을 열 수 있습니다.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할 때 그것이 비즈니스가 됩니다.
12. 되게 해주세요!
일을 하다 보면 안 되는 이유를 찾는 것은 굉장히 쉽습니다. 하지만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어떻게 되게 만들지" 고민하는 것이 발전적인 방향입니다. 새로운 해결 방안을 고민하고, 그것을 실행하며 해결해 나갈 때 스라텍과 크루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습니다. 반대를 할 때는 대안을 가지고 반대를 하고, 해결 방안까지 고민해주세요. 내가 하고 있는 업무의 본질을 파악하고, 그 일을 왜 하는지 생각하고, 어떻게 해야 잘할 수 있을지 고민하여 일을 해주세요. 안 되면 될 때까지, 새로운 시도와 새로운 방법은 우리의 가슴을 늘 설레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