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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Vision AI, Inc.
AI 기술을 활용한 HW/SW솔루션을 이용해 사람들의 행동을 관측하고, 이를 활용가치가 큰 데이터로 가공해 마케팅 전략의 기반을 제공니다.
#AI#컴퓨터비전#옥외광고#공간분석#플랫폼#리테일미디어#DOOH#옴니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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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Vision AI, Inc.
AI 기술을 활용한 HW/SW솔루션을 이용해 사람들의 행동을 관측하고, 이를 활용가치가 큰 데이터로 가공해 마케팅 전략의 기반을 제공니다.
#AI#컴퓨터비전#옥외광고#공간분석#플랫폼#리테일미디어#DOOH#옴니채널
위치
서울
서비스 분야
B2B ‧ 보안 ‧ AI ‧ 콘텐츠 ‧ SaaS ‧ IoT ‧ SW/App ‧ 데이터베이스
투자 단계
-
finance누적 투자 유치액
미공개
account-group-outline전체 / 개발자
12명 / 6명(CTO 있음)
해결하는 문제창업 스토리팀원을 위한 노력보상 및 복지팀 문화채용설명회위치
해결하는 문제

스페이스비전은 실제 공간에 있는 방문객을 파악하고, 이를 정량적인 정보로 가공해 다양한 사업 분야에 제공합니다. 주로 광고 사업자·리테일러, 또는 각종 공간의 소유주가 데이터 중심의 실시간 마케팅 전략을 빠르고 정확하게 수립할 수 있도록하는 플랫폼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백엔드, 프론트엔드 개발은 물론이고, 다양한 AI 기술, 하드웨어 기술을 활용하여 오프라인 공간에 있는 고객들의 행동과 의도를 높은 수준으로 이해하고, 이를 가치있는 정보로 가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형태로 전세계의 기업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당사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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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스토리
Q. SpaceVision AI, Inc. 어떻게 창업되었나요?

스페이스비전은 글로벌 Ad Tech 기업에서 스핀오프 했습니다. 업무 현장에서 사업을 시작한 만큼 AI 기술의 실험실 수준의 결과에 그치지 않고, 시장에서의 다양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2023년 7월 별도 법인으로 독립했습니다. 단순히 AI 테마에 편승한 기업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보유한 AI 기술을 실제 시장에서 동작하는 사업으로 잘 완성할 수 있는 원팀 회사라는 것이 스페이스비전의 가장 강력한 장점입니다.

Q. SpaceVision AI, Inc. 어떤 회사인가요?

스페이스비전은 공신력 있는 국내외 기관으로부터 관련 분야 최고의 AI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국내 가전 대기업의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 분야 파트너 기업으로 선정되었고, 파트너사들과 함께 국내는 물론 아시아, 유럽, 남미에서 다양한 혁신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와, 유럽 최대의 B2B 디스플레이 산업 전시회인 ISE 등 다양한 국제 전시에 참가해 컴퓨터 비전 기반의 솔루션을 현장 시연해 큰 호응을 얻었고, 북미 유럽 일본 등 다양한 해외 고객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련 가능성을 인정받아 '24년 12월 다수의 기관으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를 마무리한 상황이고, 글로벌 시장을 배경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비전에 합류하시면 AI 기술을 다룰 뿐만 아니라, 이에 그치지 않고 솔루션으로 만들고, 또 전세계 다양한 회사에 세일즈하는 과정을 경험하고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 성장을 더욱 가속할 수 있습니다.

Q. 현재까지 성과가 궁금해요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와, 유럽 최대의 B2B 디스플레이 산업 전시회인 ISE 등 다양한 국제 전시에 참가해 컴퓨터 비전 기반의 솔루션을 현장 시연해 큰 호응을 얻었고, 다양한 해외 고객들과 프로젝트 진행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미래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다수의 기관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마무리한 상황이고, 글로벌 시장을 배경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Q. SpaceVision AI, Inc. 그리는 미래, 비전이 궁금해요

엄청난 가능성을 보여준 텍스트 기반의 대규모 언어 모델 뿐만 아니라, 시각이나 음성과 같이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판단해 종합적인 문맥이나 상황을 추론할 수 있는 모델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비전은 보는 것을 기반으로 할 수 있는 일들, 다시 말해 시각 정보를 종합해 판단하는 일에 관심이 있고 이후 다양한 형태의 입력 정보를 이용해 오프라인 공간에서 관객을 이해하는 목표를 향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이러한 멀티 모달의 시대는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고, 스페이스비전을 포함한 많은 AI기업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Q. 어떤 분을 찾고 계신가요?

성장과 문제 해결을 중시하는 사람이. 그리고 스타트업인 만큼 자신에게 주어진 문제 해결에 집중할 줄 알고, 주도적으로 팀과 협업할 준비가 되어있는 멤버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자신의 업무 분야가 무엇이든 그것과 연결된 제품, 시장, 타겟 고객을 진지하게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채용 분야와 상관없이 환영합니다.


스페이스비전은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하루가 다르게 많은 기회를 만나고 있습니다. 근본적인 문제 해결, 사업과 기술에 대한 다양한 고민, 그리고 무엇보다 글로벌 고객과 제품의 접점을 찾아가는 여정을 흥미롭게 여기고 도전하는 성향의 분이라면 저희와 회사 성장의 멋진 여정을 함께 하시길 추천합니다.

보상 및 복지
Q. 복지가 궁금해요

주 1회 재택근무 제공

업무용 최신 맥북 지급

1시간, 2시간 단위 연차 사용가능

팀 문화
Q. 어떤 분들과 일하는지 궁금해요
이동욱 CEO
LG CNS, SK 플래닛과 같은 대기업 개발 조직에서의 직무 경험과 B2C, B2B 분야에서 세 차례의 스타트업 창업 및 성공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여러 사람과 팀을 이루어 최고 수준의 프로덕트를 만들어내는 것, 그리고 가까운 미래의 사업 변화를 예측하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우태균 개발 리드
KBS 스카우트 프로그램을 통해 SK 플래닛에 입사했으며 SK 플래닛, 우아한형제들, 다양한 B2B, B2C 스타트업 조직에서의 다양한 개발팀 리딩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스페이스비전에서는 개발 리드로서 ML 전략과 백엔드 SW 개발을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채수한 사업 전략 리드
디지털 교재 플랫폼 북아이피스에 파운딩 멤버로 합류해 누적 투자 71억, 재구매율 50%, 월매출 3억 서비스로 성장시킨 사업 성장 전문가입니다. ST유니타스에서 신사업기획팀 인턴으로 입사, 9개월 차부터 최연소 팀장으로 근무하였습니다. 스페이스비전에서는 국내외 사업 전략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김자용 ML 리드
스페이스비전 초기부터 ML 엔지니어로 함께 했습니다. 온라인 광고 분야에 쓰이는 광고 추천 엔진 제작의 핵심 개발 인력으로 다년간 근무한 경험이 있으며, 데이터셋 설계 및 제작, 모델 학습, MLOps, 경량화, 엣지 장비 개발 등 ML lifecycle 전반을 다루고 시장 출시까지 진행한 다수의 경험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페이스비전에서도 ML 엔지니어로서 다양한 AI 모델의 제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위치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2 프론트원 17층
채용 준비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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