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thumbnail
엔라이즈
엔라이즈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콘텐츠를 연결하여 변화를 만듭니다.
thumbnail
엔라이즈
엔라이즈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콘텐츠를 연결하여 변화를 만듭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서비스 분야
B2C ‧ 소셜 ‧ 연애
투자 단계
Series B 이상 (2022.02.)
finance누적 투자 유치액
160억
account-group-outline전체 / 개발자
60명 / 20명(CTO 있음)
해결하는 문제창업 스토리투자 정보팀원을 위한 노력보상 및 복지팀 문화채용설명회위치
해결하는 문제

WIPPY가 ​해결하려는 문제| ​

“좋은 인연을 맺고 ​싶은데, 어디서 ​사람을 만나야 할지 모르겠어요.”

“온라인으로 믿을만한 사람을 만나기에는 조금 무서워요.”

우리 사회의 사람과 사이의 단절, 관계 부재 문제는 이미 오래 되었음에도, 이에 진심으로 공감하고 해결하려는 제품이 지금까지 없었습니다. 이런 문제에 WIPPY 팀은 과감하게 뛰어듭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좋은 관계를 맺고 싶어하는 니즈를 WIPPY를 통해 건강하게 해결할 수 있길 바랍니다. 이를 위해, WIPPY는 건강한 소통을 설계하고, 신뢰 기반의 안전한 만남을 이어갈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왔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지난 7년 간, 인간관계에서 오는 행복을 고객 스스로 느끼게 도우며 고객의 삶과 우리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QUAT가 ​해결하려는 문제 ​|

"운동을 해야 한다는 ​건 아는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건강을 챙기고 싶은데, 하루하루의 의지가 부족해요."

QUAT는 위와 같이 '건강의 기본'을 찾는 질문에 함께합니다. 무리한 식단을 따라하고, 효과적인 보조제를 섭취하는 것보다 훨씬 중요한 것은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QUAT 팀은 고객이 건강을 포기하게 만드는 모든 순간들에 함께합니다. 지치고 포기하고 싶을 때 다시 나아갈 수 있게 만드는 꾸준함,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제공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고객의 인생을 '건강한 진짜 나'로 바꾸는 습관을 형성합니다. 고객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것, 한 사람 한 사람의 습관을 만들고 성장시키는 것, 이것이 콰트의 존재 이유입니다.

https://groupby-public-image.s3.ap-northeast-2.amazonaws.com/startups/1483/1757408764/wippy_hp_1.png
창업 스토리
Q. 엔라이즈 어떻게 창업되었나요?

인간의 본능을 파고 들었다, 연매출 420억원 대박

2014년 익명 기반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모씨’를 론칭했다. “사람들을 재미있게 연결하는 방법을 고민했어요. 이름을 지우면 보다 진실한 대화를 나누지 않을까 생각했죠. 익명 서비스에 대한 나쁜 인식이 있는 것도 알지만, 해외 사례를 보니 잘 정착한 서비스가 많았습니다. 예상은 적중했어요. 진솔한 대화, 고민 상담이 활발히 이뤄지며 서비스 초창기부터 유저가 몰렸습니다. 6개월만에 활성이용자 수 100만명을 달성했어요. 투자사로부터 연락도 많이 받았죠.” 페이스북엔 모씨 관련 콘텐츠가 넘쳐나고, 마니아층도 생겼지만 모씨의 방향성은 여전히 불투명했다. 명확한 수익 모델이 없었기 때문이다. “모씨의 속성을 유지하면서 수익을 낼 올 수 있는 서비스를 구상했어요. 고민 끝에 2017년 동네 친구 매칭 서비스 위피를 론칭했습니다. 데이팅앱에 대한 부담감은 줄이면서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통했던 것 같아요. 출시 1년 반 만에 월매출 1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꾸준히 성장해 누적 가입자 680만명, 활성 이용자 20만명에 달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어요.” 위피에 성공에 안주하기엔 이르다고 판단했다. 보유한 마케팅 역량을 발판으로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했다. “늘 사람의 본능에 주목했어요. 모씨도, 위피도 모두 본능을 겨냥한 것이었죠. 새로 찾은 본능의 영역은 ‘건강’이었습니다. 평균 수명이 길어지면서 헬스케어 수요가 증가 추세였어요. 마침 좋은 기회에 운동기기 판매 업체를 인수했습니다. 이 회사의 운동 기기에 모바일 기술을 결합하면 건강 고민을 해결하는 좋은 서비스가 나올 것이라 직감했어요.” 2019년 콰트의 최소기능모델(MVP) 을 출시했다. 처음엔 운동기구 판매에 방점을 뒀다. 기구를 구매하면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이었다. “서비스를 시작하고 구매자 분석을 했더니 남성과 여성의 차이가 보였어요. 여성분들이 관리에 신경을 쓰는 반면 남성분들은 그렇지 않았죠. 운동 전문가와 상의해서 2주, 3주 프로그램으로 구성해서 콘텐츠를 냈더니 또 재미있는 결과가 나왔어요. 남자분들은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이용하는데 관심이 없는 반면 여성분들은 1강부터 차근차근 접근하더군요.”

Q. 엔라이즈 어떤 회사인가요?

엔라이즈는 ​모바일 기반 ​소셜 서비스를 전문으로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관계’를 위해 ​많은 사용자에게 ​사랑 ​받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WIPPY와 QUAT, ​두 ​가지 프로젝트에 집중하여 ​누구도 ​넘보지 ​못할 최고의 성과를 ​함께 만들어갈 ​훌륭한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WIPPY는 ​지역 기반의 친구 ​만남 서비스 ​입니다. 현재 안정적으로 성장 중에 있으며, 많은 기술적 이슈들을 극복하고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WIPPY는 현재 한국 소셜 데이팅 시장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QUAT는 온라인 홈 트레이닝 서비스입니다. 출시 직후 애플 앱 스토어에서 "에디터 추천" 에 선정된 이후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3년 현재 홈트레이닝 어플 1위를 달성하여, 종합 건강관리 슈퍼앱을 향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Q. 현재까지 성과가 궁금해요

[새로운 만남을 연결하는 WIPPY, 한국 소셜데이팅 앱 매출 1위]

"사람과 사람이 이어지는 곳에 이야기가 시작된다. "


WIPPY는 지역 기반의 친구 만남 서비스로 2017년 첫 런칭 후 현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WIPPY는 현재 한국 시장에서 2019년 이후로, 소셜 데이팅 시장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많은 기술적 이슈를 극복하고, 다음의 도전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나와 맞는 다양한 사람들을 더 빠르고 편하게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 데이팅을 넘어 친구를 찾는 소셜 디스커버리(Social Discovery) 플랫폼으로,

- 한국에서 만든 또 하나의 글로벌 서비스로의 여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감동과 위로의 홈트, QUAT]

QUAT는 "운동을 하고 싶을 때, 생각나는 서비스는 무엇일까?"라는 아주 단순한 생각에서 시작했습니다.


QUAT는 그 동안 축적한 마케팅 노하우,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인사이트, 모바일 기술, 콘텐츠에 대한 이해, 운동 기구에 대한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 6월에 런칭한 온라인 홈 트레이닝 서비스입니다. QUAT는 다음과 같은 마일스톤을 달성하였습니다.

- 출시 직후 애플 앱 스토어에서 3연속 "에디터 추천, 오늘의 앱" 에 선정

- 오픈 이후 6개월만에 BEP 달성

- 월평균 200% 이상의 매출 성장

- 2021년 8월 월매출 17억 달성

Q. 어떤 분을 찾고 계신가요?

엔라이즈는 연결을 통해 세상의 변화를 만듭니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콘텐츠, 사람과 가치를 연결하는 모든 과정에서 우리는 수많은 불확실함을 확실함으로 만들어왔습니다.

그 가능성을 연결하는 여정에 당신과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투자 정보
날짜투자단계투자 유치액
2022.02Series B 이상125억
2021.01Series B 이상비공개
2015.08Series A35억
Q. 투자는 어떻게 받으셨나요?

엔라이즈, 125억 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투자 요인으로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는 점이 작용했다. 엔라이즈 매출액은 2020년 272억, 2021년 345억을 기록하는 등 코로나가 극심했던 시기에도 꾸준히 증가했다. 소통 방식이 온라인, SNS 등 비대면 채널로 전환되면서 온라인 만남이 이미 일상 속 문화로 자리 잡은 덕분이다. 코로나 종식 후에도 습관화된 온라인 소비가 계속될 것이란 업계 분석이 나오면서 엔라이즈의 지속 성장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보인다. 리드 투자자로 참여한 한국투자파트너스의 박상호 상무는 “엔라이즈는 2, 30대 사용자의 연결 욕구에 대한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매출과 이익 방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한국투자파트너스는 2015년 시리즈A 단계부터 엔라이즈에 투자를 진행해왔다.

보상 및 복지
Q. 복지가 궁금해요

더 몰입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어요.

01

업무에 몰입하기 위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장비 제공

최신 스펙의 노트북(Mac, Win)과 모니터, 그 외 장비들을 포함한 웰컴 키트 지급


무제한 스낵바

매일 새로운 과자, 닭가슴살, 커피 및 다양한 음료까지 구비된 스낵바 운영


휴식공간 운영

라운지, 사내 안마의자 등 업무 중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 조성


도서, 컨퍼런스, 교육 지원

구성원 성장에 필요한 직무 관련 비용 전액 지원


02

함께 오래 일하기 위해 리프레쉬 휴가

3년 주기로 재충전을 위해 연차 외에 추가적으로 1개월 유급 안식월 부여


경조사 지원

결혼, 출산, 장례 등 중요한 경조사에 휴가 및 경조금 지원


육아휴직제도 운영

출산 후 회복과 더불어 육아에 전념할 수 있도록, 1년의 육아휴직제도 운영


다양한 사용처의 복지카드 지급

가사 서비스부터 반려동물 케어, 의료비까지 사용 가능한 1인 1법카 지급


종합 건강검진

구성원 및 구성원의 가족 건강을 위한 다양한 항목의 건강검진 지원


03

개인의 일상과 성장을 위해 주택자금 무이자 대출

최대 3천만원 상당의 주택자금 무이자 대출 제도 운영


운동 지원비

구성원의 체력 증진을 위한 회사 인근 헬스장 등록 지원


명절 선물

소중한 사람들과의 따뜻한 명절(설과 추석)을 위한 명절 선물 지급


생일 선물

1년에 단 한번뿐인 특별한 생일을 위한 20만원 상당의 선물 지급

팀 문화
Q. 어떤 분들과 일하는지 궁금해요
김봉기 대표
연세대 경영학과 출신
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26길 14, 2층
출판 편집자 (FIKA JUNIOR) · 경력 7년 이상
운동기구 제품 기획자 (QUAT) · 경력 2년 이상
Adobe Illustrator
Adobe Photoshop
Rhino
Site Reliability Engineer · 경력 3년 이상
Kubernetes
Linux
Marketing PD (WIPPY) · 경력 1~5년
6개 채용 공고 더보기
logo
(주)그룹바이HR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150 C동 908호대표 : 임진하 / 박상민사업자등록 : 333-88-02226유료직업소개업 등록번호 : 제 2005-3180270-14-5-00019호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 J1200020230023문의 : hello_world@groupby.biz | 070-8018-7502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instagramkakaotalkyoutube